
한때 세계에서 가장 높고 빠른 코스터로 알려진 식스 플래그 매직 마운틴의 슈퍼맨: 크립톤에서 탈출이 임무를 마쳤다.
식스 플래그측은 지난 9월 이후 운영되지 않고 있는 슈퍼맨이 다시는 운행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매직 마운틴의 제프 해리스 사장은 오렌지 카운티 레지스터와의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놀이기구 수리를 위해 폐쇄했지만 필요한 부품을 쉽게 구할 수 없어 영구적으로 폐쇄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었다고 말했다.
슈퍼맨 놀이기구는 하늘을 향해 휘어진 한 쌍의 L자형 트랙이 나란히 있는 것이 특징으로 이 발사 시스템은 라이더를 7초 만에 시속 0에서 시속 100마일로 415피트 높이까지 쏘아 올려 매니아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슈퍼맨의 코스터 타워에 부착된 드롭 오브 둠 드롭 놀이기구는 계속 운영될 예정으로 이 놀이기구는 다음 달 재개장할 예정이다.
Reddit의 롤러코스터 애호가들은 이 소식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슈퍼맨을 가장 좋아하는 놀이기구라고 말하며 재개장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실망했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오렌지카운티 레지스터에 따르면 슈퍼맨이 없는 매직 마운틴에는 현재 19개의 롤러코스터가 있으며, 이는 여전히 세계 어느 놀이공원보다 많은 숫자이며 2026년에 새로 도입되는 롤러코스터는 파크의 코스터 수를 다시 20개로 늘릴 예정이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