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의 유명 래퍼 카디비(Cardi B)가 한국의 홍삼 제품을 먹으며 극찬하는 영상을 소셜미디어(SNS)에 올려 화제다.
정관장을 소유한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카디비는 지난 13일 자신의 틱톡에 건강 관리법을 소개한다며 홍삼을 먹는 모습을 공개했다.
카디비는 “출산한 지 얼마 안 됐고, 30대에 접어들면서 너무 졸리고 피곤하다”며 자신의 몸 상태를 설명했다.
그는 “마이애미, 로스앤젤레스, 뉴욕을 다니면서 피로가 많이 쌓였는데, 이때 한국의 홍삼 ‘에브리타임’을 알게 됐다”며 “커피를 마셔도 계속 졸리고 식욕만 더 당겼는데, 매일 아침 식후 홍삼을 하나씩 먹으면 완전히 깨어있는 느낌이 든다”고 강조했다.
이어 “홍삼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그래서인지 정신도 맑아지고 식욕도 저하되는 느낌”이라며 “한국인들은 어디서 이런 걸 찾아왔는지 모르겠지만, 많이 자고 싶어도 그러지 못해 너무 피곤하고 진이 빠진다면 ‘이것(홍삼)’을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영상은 28일 오전 기준 조회수 120만회를 돌파했다.
영상을 접한 해외 누리꾼들은 “한국은 미국과 달리 건강에 신경 쓴다”, “한국 제품 좋다. 이것도 궁금하다”, “맛이 궁금하다. 사봐야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카디비는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랩 앨범’ 부문을 수상하고,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여러 차례 1위를 기록했다.
그는 이전에도 삼양식품의 ‘까르보불닭’과 한국식 핫도그, 떡볶이, 김치 등을 먹는 영상이나 사진을 올리며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