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발렌시아 지역 캐스타익 레이크 인근서 대규모 산불이 발생한 데 이어 이날 밤 게티센터 출구와 인접한 405 Fwy 인근에서 산불이 발생해 급속히 확산 중이다. ‘
세풀베다 산불로 명명된 이 화재는 게티 센터 드라이브 부근에서 처음 발생했으며, 초기 1에이커 규모에서 약 20에이커로 확대됐다. 소방당국은 진화율 0% 상태로 초기 대응에 나섰다.
산불은 중간에서 짙은 수풀을 태우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캘파이어측은 이번 산불이 생명과 재산에 심각한 위협을 가할 가능성이 있다며 주민들의 신속한 대피를 당부했다.
대피 경고는 Casiano Road 1500번지 이남, Moraga Drive 이북, Sepulveda Boulevard 동쪽, Chalon Road 서쪽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발령됐다.
화재 진압에는 지상과 공중 소방대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강풍으로 인해 진화 작업은 난항을 겪고 있다.
방송사 항공 촬영 화면에는 북쪽 게티센터 방향으로 불길이 언덕을 타고 번지는 모습이 포착됐다. 바람을 타고 날아간 불씨가 추가적인 피해를 유발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됐다.
현재까지 구조물 피해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으며, 소방당국은 화재 원인 조사와 함께 추가적인 대피 조치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이번 화재는 건조한 기후와 강풍으로 인해 확산 속도가 빨라진 것으로 추정된다.
<김상목 기자>
관련기사 (1보) LA 발렌시아 지역 휴즈 산불 발생, 강풍 타고 확산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