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인들 사이에서 ‘매운 맛’ 열풍이 불고 있다. 미국 향신료업체인 칼색(Kalsec)의 한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50% 이상이 “음식 선택 시 매운 맛의 옵션을 고른다”고 답했다. 이는 지난 2017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제 미국 소비자들은 더 자극적이고 강렬한 맛의 매운 음식을 찾고 있는 추세여서 매운 맛을 앞세운 식당들이 인기다.
LA 요식업계 전문 매체 EaterLA가 LA 유명 레스토랑들의 대표 매운맛 음식 12개를 선정해 소개했다.
매운맛 음식으로 유명한 LA레스토랑 12곳의 대표 메뉴 12개 중 나머지 6개를 소개한다.
7.Gaeng hang lae at Northern Thai Food Club in East Hollywood:
이 집의 가장 유명한 메뉴는 khao soi와 하우스메이드 소시지이지만 에디터들이 추천하는 이 매운 맛 타이 포크 커리는 쌀밥과 함께 먹으면 매우면서도 조화로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남은 소스까지 싹싹 긁어먹어야 한다고 전했다.
5301 Sunset Blvd. #11, Los Angeles
8.Papaya salad at Ruen Pair in East Hollywood:
일반 파파야 샐러드와 전혀 다른 맛으로 매우 다양한 타이 음식을 파는 이 집의 숨겨진 인기 메뉴다.
바삭하고 신선한 파파야를 씹다보면 입안 가득 퍼지는 매운맛이 왜 모두가 이 메뉴를 찾는지 알게한다는 평이다.
5257 Hollywood Blvd., Los Angeles
9.Aguachile tostada at Mariscos 4 Vientos in Boyle Heights:
입안에 넣었을 때 첫번째 느껴지는 맛은 신선하고 상큼하다.
하지만 씹을수록 매운 맛이 뒤에서 강하게 올라온다. 계속해서 씹으면 양파, 마늘, 라임, 세라노가 새우, 생선들과 조합을 이루며 최고의 매운 맛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아보카도를 곁들이면 매운 맛을 중화시킬 수 있다는 조언.
3000 E. Olympic Blvd., Los Angeles
10.Numb taste wontons at Chengdu Taste in San Gabriel:
매운 맛으로 유명한 Chengdu Taste 음식들 중에서도 이 Sichuan peppercorn과 고추기름에 절여진 완톤을 맛보면 입안이 얼얼해지며 최고의 매운 맛이라고 꼽게 된다고 전했다. 가장 매운 맛은 아닐 수 있지만 혀를 마비시키는 희한한 매력이 있다는 평.
828 W. Valley Blvd., Alhambra
11.Chiles toreados taco at Guisados in Boyle Heights:
메뉴판에 ‘이 타코는 엄청나게 맵습니다’ 라고 친절히 설명되어있다. 하지만 경고에도 불구하고 엘에이에서 세손가락 안에 드는 매운 맛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차가운 올차타를 옆에 준비해두고 꼭 한번쯤 맛봐야 할 타코라고 추천했다.
2100 East Cesar E. Chavez Avenue, Los Angeles
12.Khandvi at Surati Farsan Mart in Artesia:
1986년부터 이 자리에서 Gujarati-style의 먹을거리와 마실 거리를 제공해온 스타일리쉬한 마켓. 여기서 가장 유명한 매운 맛 스낵 중 하나가 바로 khandvi. 병아리콩으로 만든 파스타와 요거트, 실란트로, 블랙 머스타드, 코코넛이 곁들여진 요리로 파운드 당 판매된다. 신선한 칠레와 생강이 매운 맛의 주인공.
11814 186th St., Artesia
<강수경 기자>
관련기사 ❶ ‘꼭 맛 봐야 할’ LA 대표 매운맛 특선 1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