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바이 경관이 405번 프리웨이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캘리포니아 고속도로 순찰대(CHP)에 따르면 4일 오전 5시 15분 경 405번 프리웨이 북쪽방면 이스트 델아모 블루버드(East Del Amo Boulevard)인근에서 발생한 4중 추돌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현장에서 맨해튼 비치 경찰국 소속 경관 채드 스완슨(Chad Swanson) 경관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CHP는 당시 한 차량이 과속을 하고 있었고, 안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리하게 차선 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한다며 이 과정에서 차량이 스완슨의 오토바이를 치면서 스완슨이 오토바이에서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스완슨을 돕기 위한 Peace Officers Research Association of California가 주최로 기금모금이 진행되고 있다.
스완슨 경관은 맨해튼 비치 경찰국에서 13년간 근무했으며, 그의 유족으로는 아내와 세 명의 어린 아들 그리고 부모와 다른 가족들이 있는 거으로 알려졋다.
스완슨 경관은 2017년 라스베가스에서 열렸던 컨트리 음악 콘서트 총기 난사 사건에 현장에 있었으며 많은 생명을 구했던 것으로도 알려졌다.
CHP와 맨해튼 경찰국은 광범위한 조사가 이어질 것이라고 밝히고, 현재 사고로 1명이 경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말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