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향년 90세를 일기로 별세한 고 김진형 LA한인축제 재단 명예회장의 장례식이 다음 달 2일 로즈힐 메모리얼 파크에서 엄수된다.
재미올드타이머협회(회장 이한종)는 고 김진형 명예회장의 장례가 오는 2일 로즈힐 메모리얼 파크에서 오후 3시 엄수된다고 전했다.
이한종 회장은 “고 김진형 명예회장은 LA 코리아타운을 설계하고, 코리언 퍼레이드와 한인 축제를 처음 만들어 한인타운 발전에 초석을 다지셨던 고인의 업적을 기리며 올드타이머협회 회원 모두는 고 김진형 회장님이 하나님 나라에서 편히 쉬시기를 기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 김진형 명예회장은 1974년 한국의 날 축제를 만들어 해외 한인사회 최대의 축제로 성장시켰으며 코리아타운번영회를 창립해 코리아타운 한인 상권의 토대를 마련하는 등 LA 한인사회와 한인타운 발전의 토대를 세웠다.
또, 1981년에는 당시 데이빗 커닝햄 LA 시의원을 통해 시의회에 ‘코리아타운 행정경계안’을 통과시켜 현재의 코리아타운 경계를 만드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지난 1993년 LA시 경찰 인허가 커미셔너와 LA 카운티 노인복지 커미셔너, LA 한인축제재단 명예회장으로 활동했다.
고인은 서울대 문리대 불문학과를 졸업했고, 페퍼다인 대학교 대학원 종교학과 1년을 수료했다. 2006년 한서대학교에서 행정학 명예박사를 받았다.
LA시는 지난 2014년 LA 한인타운 올림픽 블러버드와 버몬트 애비뉴 교차로 광장을 그의 이름을 딴 ‘닥터 진 김(김진형) 스퀘어’로 명명했다.
[장례식 일정]
8월 2일 2024년 오후 3시. 회원님께서 는 2시 까지 참석 요망.
Rose Hill Memorial park Memorial chapel 3888 Workman Mill Rd. Whittier California 90601
연락처 이한종 323.977.0123.
[부고]LA 한인타운 설계자 김진형 축제재단 명예회장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