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va astiva
2026년 8월 11일, 화요일
  • 기사제보·독자의견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KNEWSLA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KNEWSLA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No Result
View All Result

밥 먹기 전에 물 ‘이만큼’ 마시면 살 빠진다

2024년 12월 01일
0
Photo by Daniel Sinoca on Unsplash

매일 물을 충분히 마시면 체중감량은 물론 신장결석 예방, 저혈압, 편두통 등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5일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 샌프란시스코 캠퍼스(UCSF) 과학자들은 물 섭취와 건강과의 연관성을 분석한 연구 결과를 국제학술지 자마네트워크에 공개했다.

벤자민 브레이어 UCSF 교수는 “간단한 건강 지침에 대한 증거가 명확지 않은 데다 이점에 대해서도 분명하지 않아 추가 분석이 필요했다”며 “이번 연구는 물 섭취의 이점을 광범위하게 평가한 첫 연구”라고 했다.

연구진은 물 섭취가 건강에 주는 영향 등에 대한 1464개의 연구 중 18개의 임상시험을 분석하는 방식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이번 연구를 통해 물 섭취가 체중 감소, 신장결석 예방 등에 도움이 된다는 근거가 확보됐다.

연구진은 물 섭취와 체중감량 간 연관성을 살펴보기 위해 4개 연구를 분석했다. 이를 통해 12주~12개월 동안 이어진 연구에서 매일 물을 1500㎖ 더 마신 그룹의 체중이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다.

식전 약 500㎖의 물을 마시면 식사할 때 에너지 섭취를 13% 정도 줄일 수 있다는 게 연구진의 설명이다. 이들은 물이 포만감을 높여 음식 섭취량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장 결석을 예방 효과도 컸다. 물 섭취를 늘리면 결석 재발률이 50% 정도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자들은 물을 많이 마시면 박테리아를 배출하고 요로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추정했다.

이 외에도 물을 충분히 섭취하면 저혈압 조절, 편두통 예방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과민성 방광 증상이 있는 성인이 수분 섭취량을 25% 줄였을 때는 배뇨 빈도, 절박뇨, 야뇨 증상이 유의미하게 감소했다.

브레이어 교수는 “신장 결석이나 요로감염 이력이 있는 사람에겐 탈수가 좋지 않다”며 “다만 잦은 배뇨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물을 덜 마시는 게 낫다”고 했다.

- Copyright © KNEWS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등록 기사

[석승환의 MLB] 데트머의 밤은 언제나 같았다

LA총영사관, 차세대 한인 정치력 키운다…한미 리더십 커넥트

한인 프란체스카 홍, 오늘 주지사 후보 경선 … 돌풍 이어갈까

김민석 “최종 과반 넘길 가능성 높아…1순위서 끝낼 생각”

기협, “최민희 의원직 사퇴하라” … “카메라 감시, 촬영방해”

금값 다시 4400달러 위로…물가 발표 앞두고 일주일새 7%↑

ICE 구치소 한국 국적자 3명 사망 … 70대 한인 등 2명은 자살

“출산 준비물에 에너지 젤?”…미국 예비엄마들, 마라톤 선수처럼 에너지 보충

콜롬비아 10년래 최악 강진…최소 111명 사망

(2보)’불의 고리’ 콜롬비아 지진 사망 132명 … 2000명 실종

트럼프, 어린이 예방접종 18개→11개 질병 축소 행정명령

배네수엘라 사망자 6301명으로 증가…주택 21978채 파괴

주민 개인정보, 클릭 한 번에 삭제 요청…무료 ‘DROP’ 본격 시행

취업 영주권 초비상 … “취업 1순위·NIW 10명 중 6명 퇴짜”

실시간 랭킹

트럼프 행정부, ‘반미 성향·원정출산’ 포함 외국인 17만5천명 비자 무더기 취소

[심층분석] 식당 3곳 옮겨 다니며 잇따라 노동법 소송 … 피소된 곳 모두 LA·OC 한인 식당들

ICE 구치소 한국 국적자 3명 사망 … 70대 한인 등 2명은 자살

[건강] “하루 커피 3~4잔 마셨을 뿐인데”… 간암·간경변 위험 뚝

콜롬비아 10년래 최악 강진…최소 111명 사망

[단독] 김원석 회사 4곳 줄줄이 챕터7 청산 절차 … 3개 법인 같은 날 동시 파산 신청

헌터 바이든 “아버지 암, 뼈 등으로 전이 고통”

[화제] “내 돈 갚아라” 김원석씨 자택 앞 1인 광대 시위 … 한인 투자사, “108만 달러 못받아”

Prev Next

  •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 약관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페이스북
  • 유튜브
© KNEWSLA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홈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 경제/Money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IT/SCI/학술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Copyright © KNEWS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