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의 대표적인 ‘차 없는 거리’ 행사인 ‘시클라비아(CicLAvia)’가 오는 4월 한인타운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코리아타운에서 할리우드까지(Koreatown meets Hollywood)’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메트로(Metro)가 주최한다.
이 행사는 나이와 신체 조건에 관계없이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개방형 축제로, 누구나 도심 속 팝업 공원의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다.
시클라비아와 관련된 최신 소식과 업데이트를 놓치지 않으려면 공식 이메일 리스트에 가입하면 된다. 또한, ‘CicLAvia—Koreatown meets Hollywood’의 노선 지도(Route Map)는 여기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LA 시민들이 도로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기고, 커뮤니티와 함께 소통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일시: 2025년 4월 6일(일) 오전 9시 ~ 오후 4시
장소: 할리우드(Hollywood), 이스트 할리우드(East Hollywood), 멜로즈 힐(Melrose Hill), 코리아타운(Koreatown) 연결
시클라비아는 2010년부터 LA 카운티 곳곳에서 도로를 개방하는 비영리 단체로, 올해로 59번째 이벤트를 맞이한다.
행사 당일에는 자동차 없이 자유롭게 거리를 누비며 걷거나, 달리거나,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롤러 스케이트, 스케이트보드 등을 즐기거나 단순히 구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