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호세에서 두 곳의 매장을 운영 중인 한식당 ‘단비(Danbi Korean BBQ)’가 로스가토스 다운타운에 세 번째 지점을 오픈했다. 새로 연 매장은 파크사이드(Parkside) 인근 몬테벨로 웨이(Montebello Way)의 옛 몬테벨로 마켓 자리이다. 로스가토스 지역에는 처음 들어선 정통 한식당이다.
‘단비’는 갈비, 불고기, 삼겹살, 고등어구이 등 전통 고기류 구이뿐 아니라, 김치전·해물전·야채전 등의 전통 전, 라면과 순두부찌개, 다양한 볶음밥 메뉴까지 폭넓은 메뉴 구성을 자랑한다.
대표 메뉴 중 하나는 ‘잡채’로, 당면에 시금치, 양파, 양배추, 불고기가 어우러진 볶음 요리다. 또 다른 인기 메뉴는 돌솥비빔밥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밥에 닭고기, 당근, 콩나물, 무, 시금치, 계란이 어우러져 제공된다. 매콤한 고추장과 함께 즐기면 한국 전통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 치즈와 매운 돼지고기, 파프리카가 어우러진 ‘치즈 돌솥’ 메뉴도 눈길을 끈다.
식사와 함께 제공되는 반찬 세트는 한국의 전통적인 식문화를 그대로 반영한 구성으로, 어묵볶음, 단무지, 배추김치, 콩나물무침, 피클 등 다양한 절임과 발효 채소로 구성된다.
‘단비’에서는 갈비탕, 부대찌개, 매운 오징어 볶음, 떡볶이와 우동을 곁들인 볶음류, 닭·소고기·돼지고기·두부 중 선택 가능한 덮밥 스타일의 단비볶음밥 등 다양한 한국식 찌개와 볶음 요리도 제공한다.
식당 이름 ‘단비’ 처럼 긴 기다림 끝에 로스가토스에 찾아온 정통 한식당이 한식 매니아들에게도 단비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