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va astiva
2026년 8월 11일, 화요일
  • 기사제보·독자의견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KNEWSLA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KNEWSLA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No Result
View All Result

“매일 비타민D 한 알, 3년 젊어진다”

2025년 05월 23일
0
Photo by Maria Kozyr on Unsplash

비타민D 보충제가 텔로미어(telomere)의 길이를 유지해 생물학적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1일 조지아 의대 연구팀은 국제 학술지 미국임상영양학저널(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에 “비타민D3 보충제는 약 3년에 해당하는 노화 지연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미국 내 50세 이상 남성과 55세 이상 여성 등 총 1054명의 참가자를 모집한 후 실험군과 대조군으로 나누어, 실험군은 비타민 D3(하루 1회·50㎍)를, 대조군은 위약을 각각 4년간 먹게 했다.

그 기간 동안 연구팀은 실험 시작 시점, 2년차, 4년차에 걸쳐 백혈구 내 텔로미어(염색체 말단부에 있는 반복적 DNA 염기서열) 길이를 측정해 비교 분석했다.

텔로미어는 세포가 분열할 때 유전 정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그 길이가 짧아지는 것으로 알려졌다.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을수록 노화가 진행된 것으로 여겨진다.

연구 결과 비타민D3를 복용한 실험군은 위약을 먹은 대조군보다 텔로미어 길이 감소 폭이 작았고, 이는 3년에 해당하는 생물학적 노화 지연 효과를 가진 것으로 측정됐다.

반면 대조군에 위약으로 지급한 오메가-3 지방산은 텔로미어 길이 감소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연구 결과를 두고 연구팀은 “비타민 D가 체내 염증 작용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텔로미어 손상을 완화하면서, 생물학적 노화를 늦출 가능성이 있다”라며 “향후 다른 인종, 민족 집단을 대상으로 한 독립적인 대규모 대조 연구 등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지만, 충분히 주목할 만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또 “비타민 D는 텔로미어 길이를 보호할 뿐 아니라 만성 질환 위험 감소에도 잠재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 Copyright © KNEWS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등록 기사

LA총영사관, 차세대 한인 정치력 키운다…한미 리더십 커넥트

한인 프란체스카 홍, 오늘 주지사 후보 경선 … 돌풍 이어갈까

김민석 “최종 과반 넘길 가능성 높아…1순위서 끝낼 생각”

기협, “최민희 의원직 사퇴하라” … “카메라 감시, 촬영방해”

금값 다시 4400달러 위로…물가 발표 앞두고 일주일새 7%↑

ICE 구치소 한국 국적자 3명 사망 … 70대 한인 등 2명은 자살

“출산 준비물에 에너지 젤?”…미국 예비엄마들, 마라톤 선수처럼 에너지 보충

콜롬비아 10년래 최악 강진…최소 111명 사망

(2보)’불의 고리’ 콜롬비아 지진 사망 132명 … 2000명 실종

트럼프, 어린이 예방접종 18개→11개 질병 축소 행정명령

배네수엘라 사망자 6301명으로 증가…주택 21978채 파괴

주민 개인정보, 클릭 한 번에 삭제 요청…무료 ‘DROP’ 본격 시행

취업 영주권 초비상 … “취업 1순위·NIW 10명 중 6명 퇴짜”

이정후, 휴스턴전 시즌 9호포 ‘쾅’…MLB 개인 최다 홈런 신기록

실시간 랭킹

[심층분석] 식당 3곳 옮겨 다니며 잇따라 노동법 소송 … 피소된 곳 모두 LA·OC 한인 식당들

트럼프 행정부, ‘반미 성향·원정출산’ 포함 외국인 17만5천명 비자 무더기 취소

[건강] “하루 커피 3~4잔 마셨을 뿐인데”… 간암·간경변 위험 뚝

자유의 여신상 부근 관광보트 전복, 엄마와 딸 사망

[단독] 김원석 회사 4곳 줄줄이 챕터7 청산 절차 … 3개 법인 같은 날 동시 파산 신청

콜롬비아 10년래 최악 강진…최소 111명 사망

[화제] “내 돈 갚아라” 김원석씨 자택 앞 1인 광대 시위 … 한인 투자사, “108만 달러 못받아”

LA·남가주 버라이즌 ‘먹통’ … 광케이블 잇단 고의 훼손

Prev Next

  •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 약관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페이스북
  • 유튜브
© KNEWSLA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홈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 경제/Money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IT/SCI/학술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Copyright © KNEWS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