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토종 한인 기업으로 미국 마사지 체어 시장을 평정한 카후나 체어(대표 제이 안)가 한국, 유럽, 남미 등 해외 15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함께 할 투자자 유치에 나선다.
28일 카후나 체어 제이 안 대표는 오는 2023년부터 본격적인 해외 시장 확대 전략을 가동해 ‘카후나’ 브랜드로 한국, 중동, 남아프리카 공화국, 캐나다, 필리핀, 남미, 유럽 등 해외 15개 국가 시장에 진출하는 야심 찬 계획을 밝혔다.
미 전역에 100여개의 오프라인 매장으로 미국 마사지체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에 오른 카후나 체어를 미국 시장을 넘어 유럽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전 세계 시장에서 넘버 원 브랜드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이날 본보와 만난 안 대표는 “팬데믹으로 미뤄왔던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해야 할 시점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 KAHUNA KOREA 런칭을 시작으로 대만, 필리핀, 싱가포르 등 아시아 시장과 영국을 거점으로 한 유럽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으며 나아가 남아공과 중동, 남미에도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미국 넘버원에 머물지 않고 카후나 체어를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성장시키겠다는 것이 안 대표의 구상이다.
안 대표는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그간 각 국가별 시장 수요에 맞는 모델들을 독자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에 자체 공장을 설립해 ‘Made in USA’ 마사지 체어 제품로 세계 마사지 체어 시장에서 카후나를 세계 최고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카후나 체어는 마사지 업계에서 최초로 미 육군 공식 브랜드 업체로 선정돼 U.S. ARMY 로고를 달고 판매되는 유일한 마사지 체어이며 아마존에서는 4년 연속 베스트 셀러로 선정되는 등 마사지 체어 업계에는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또, 할리웃 유명 스타들을 매료시킨 마사지 체어로 세계적인 셀럽들이 자발적으로 카후나 체어 사용 후기를 남겨 미 언론에서도 조차 화제가 되기도 했고, 에미상, 그래미, 오스카, 데이타임 어워즈 등 업계 최초로 4대 시상식 공식 파트너 업체로 선정된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
안 대표는 “미국 시장에서 한 업계 최고 위치에 오른 유일한 순수 한인 기업이 바로 카후나 체어일 것”이라며 “이제는 미국 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릴 것이며 이를 위해 해외 시장 진출에 함께 할 한인 투자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해 꿈을 현실로 만들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카후나 체어는 마사지 체어 시장의 불모지와 같았던 미국 시장에서 마사지 체어를 미국인 가정의 필수 가전제품으로 정착시킨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안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도 카후나 브랜드가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다음은 해외 시장 진출을 선언하고 한인 투자자 유치에 나선 제이 안대표와 나눈 일문일답이다
-2023년까지 해외 15개국 시장 진출이 실현 가능한가
카후나는 팬데믹 이전 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면밀한 사전 준비 작업을 해왔다. 카후나 코리아 론칭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며 대만, 필리핀, 싱가폴, 영국 시장 진출이 구체화되어 있다. 또, 아마존에서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독일 온라인 스토어 입점이 올해 안에 완료될 것이다.
내년까지 남미, 유럽, 캐나다, 필리핀, 남아공, 중동 시장 진출이 현실화될 것이다.
–미국 시장 상황은 어떤가
해외 시장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고 해서 미국 시장 확장에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 이미 월마트, 홈디포, 오버스탁, 웨이페어, 후즈닷컴 등 50개 이상 온라인 스토어에 입점해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 올해는 현재 진행 중인 코스코 입점이 완료될 것이며, 로우스와 샘스클럼, 비제이스 홀세일 클럽 등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온라인 판매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동부와 서부에서 매년 2번씩 열리는 트레이드 쇼에 참가해 적극적인 오프라인 홍보활동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카후나는 미 전국에 100여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타 업체 마사지 체어와 다른 카후나만의 다른 점을 소개한다면?
∎ 카후나 체어는 미국 병원에서 치료 성능을 인정받은 유일한 마사지 체어.
“2018년부터 미 전국 여러병원에서 환자들에게 사용되고 있다. 종합병원만 꼽는다면 Ohio Community Medical Center, Dignity Health California Hospitals, St. Mary’s Medical Centers, Miller’s woman and children’s Hospitals, Oregon State Hospital 등이 있다.
또, 팬데믹 와중이지만 2021년에는 세계적인 기업 보잉사로 부터 선택받은 마사지 체어가 되었다. 보잉의 후원사업으로 카후나 체어가 미 여러 병원들에게 기증되었다.
덧붙이자면 카후나 체어는 미 육군이 인증한 마사지 체어라는 점이다. 카후나 체어는 미 육군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조건들을 충족시켜 해외 주둔군을 포함해 육군 부대 PX 2만여 곳에 마사지 기기를 납품하고 있다.
한인 기업이 자체 개발한 브랜드로 미 육군 전체에 납품하는 것은 카후나 체어가 최초이다.”
∎ “자체 애프터서비스, 수리센터 운영, 카후나 체어뿐”
“우리 카후나 체어는 자체 애프터서비스팀과 수리센터를 운영하는 유일한 마사지 업체라 할 수 있다. 다른 브랜드의 마사지 체어를 구입하신 소비자들도 제대로 애프터서비스를 받지 못해 다른 업체에서 구입한 마사지 체어를 가지고 결국 카후나 체어를 찾아오는 경우가 적지 않다. 또, 카후나 체어는 자체 서비스 팀과 차량을 보유하고 배송부터 배달, 설치, 애프터서비스까지 고객들이 만족할 때까지 진심을 다해 서비스에 임하기때문에 소비자들이 카후나 체어를 신뢰하는 것이다”
–카후나 체어 해외시장 진출에 함께 할 한인 투자자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우선 제가 카후나 체어를 설립해 성장시키면서 철칙으로 지켜온 저의 경영 철학을 말씀드리고 싶다. 카후나 체어는 1997년 마사지 체어 시장에 처음 진출하면서부터 고객만족과 AS가 최우선이라는 경영철학을 철칙으로 지켜왔다.
여기에 지속적인 신기술 개발과 적용, 그리고 오랜 기간 쌓아온 노하우로 미국 마사지 체어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기업이 됐다.
또, 한인이 만든 순수 한인 기업으로 한인들이 자부심을 갖는 업체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으며 이제는 한인들 뿐 아니라 미국 소비자들도 가장 신뢰할 수있는 마사지 체어를 카후나 체어를 꼽고 있다.
이제 미국 소비자뿐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 아프리카, 남미와 중동, 한국 소비자들에게도 카후나 체어의 우수성과 신뢰를 심어주고 싶다.
한인 투자자들이 카후나 체어와 함께 해주신다면 카후나 체어가 세계 최고 넘버 원 마사지 체어가 되는 시간은 더욱 단축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카후나 체어 해외진출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
카후나 체어 해외 사업부로 연락주시면 된다. 연락처는
KAHUNA WORLDWIDE Inc. 해외사업부
11125 KNOTT AVE #D CYPRESS CA 90630
Tel. 714-388-2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