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타운청소년회관 KYCC가 올해도 여김없이 대학을 준비하는 한인 부모와 고등학생들을 위한 워크숍 “College Night” 을 개최합니다.
워크숍은 오는 목요일 (10/15)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 온라인 프로그램 Zoom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본 워크숍은 KYCC의 정신건강 및 예방 서비스, 청소년 서비스, 그리고 예방교육 부서가 합심하여 주관한 행사로써, 지역 사회에 거주하는 부모들과 고등학교를 재학 중인 학생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됩니다.
본 워크숍은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아동 및 가정 서비스국(LACDCFS)과 보건국 타바코 관리 예방 프로그램(LADPH, TCPP)의 재정 지원으로 운영됩니다.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키우는 학부모 그리고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입니다.
워크숍은 총 3개의 그룹으로 나눠지는데, 한국어 학부모 그룹과 스페인어 학부모 그룹, 고등학생 그룹으로 구분되어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모를 위한 첫 번째 워크숍 주제는 등록금을 지원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과 리소스들을 소개하고, 두 번째 워크숍 주제로는 대학생활에서 쉽게 노출 될 수 있는 약물남용에 대한 예방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고등학생들을 위한 첫 번째 워크숍은 본인에게 맞는 전공을 어떻게 선택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두 번째 워크숍 주제로는 대학 진학을 위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조언과 자문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한국어 학부모 그룹 워크숍 강사로는 현재 The Campaign for College Opportunity에서 근무하는 Helen Do가 진행할 예정이며, 대학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워크숍 강사로는 UCLA Student Affairs Officer로 근무한 Nayon Kang이 워크숍을 도맡아 진행할 계획입니다.
무료로 진행되는 본 행사에는 학생들을 위한 경품 추첨 시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참석하는 모든이에게 $10 상품권이 증정될 예정입니다. 본 행사는 사전등록을 통해 참석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링크: http://bit.ly/collegenightkycc).
KYCC의 송정호 관장은 “대학 지원 기간에 맞춰 한인타운에 거주하는 고등학생들과 함께 고민하는 학부모들의 고충을 덜고자 마련된 자리이다” 라고 개최 이유를 밝혔습니다. 또 “앞으로도 다양한 무료 대학 지원 서비스가 제공할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KYCC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