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튼 교육구가 K-POP 수업을 정규학점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풀러턴 교육구는 학생운동선수들이 학업을 하면서도 엘리트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고안된 훈련 프로그램을 정규 학점으로 인정하는 퍼포먼스 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여기에 K팝을 포함시켰다.
플러튼 교육구가 다음 학기부터 도입하는 퍼포먼스 아카데미 스포츠 프로그램은 6~8학년 학생들이 학업과 함께 제휴 스포츠 아카데미를 통한 스포츠를 훈련을 병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퍼포먼스 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K팝 과정을 수강하게 되면 PE 학점으로 인정받게 된다.
제휴 아카데미 승인을 받은 부에나팍 K팝센터는 K-POP 댄스와 보컬 수업 클래스를 제공하는 K팝 아티스트 훈련 학원이다.
오는 8월부터 시작되는 다음 학기 부터 이 퍼포먼스 스포츠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K팝 클래스를 이수하고자 하는 학생은 K팝 센터 웹사이트를 통해 오는 21일까지 수강신청을 해야 한다.
K-POP Center 웹사이트는 www.kpopcenter.com/kpop-academy 다.
K팝을 비롯해 여러 스포츠 훈련을 전문기관에서 받을 수 있도록 이를 정규과정으로 끌어안은 롭 피엣카 교육감은 “이 프로그램이 학습과 함께 광범위하고 경쟁력 있는 훈련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균형 잡힌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러튼 교육구의 퍼포먼스 아카데미 스포츠 프로그램과의 제휴가 승인된 업체는 K팝센터를 포함해 델타 스포츠 그룹, 패스트 스윔팀, 프로아카데미, 메더 댄스 등 10여곳이 있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학생에게 열려 있디. 하지만 7학년과 8학년은 Parks 중학교, 6학년은 롤링힐스 초등학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학생들은 각자의 학교에서 직접 대면 교육을 받게 되며, 오후 1시쯤 하교해 아카데미 훈련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일주일에 최소 4일 동안 하루에 최소 90분, 총 일주일에 최소 7.5시간의 스포츠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해야 한다.
관심 있는 학생과 학부모는 K-POP Center 웹사이트 www.kpopcenter.com/kpop-academy나 전화 1-714-884-54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