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이 불과 2주 앞으로 다가온 제52회 LA한인축제가 올해도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다.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무대가 다수 마련돼 현장을 찾는 이들에게 한층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세계적 열기 반영한 K-팝 콘테스트
아이돌 그룹 세븐틴의 소속사로 잘 알려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가 주최하는 ‘K-팝 콘테스트’는 차세대 스타를 발굴하는 자리로 기대를 모은다. 본선 진출자들은 10월 17일 오후 8시30분 메인 무대에서 창의적으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다. 1등 2000달러, 2등 1000달러, 3등 500달러의 상금과 함께 플레디스 특별상 300달러가 마련돼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청소년 무대 ‘K-뷰티 선발대회’
하이틴 USA가 준비하는 ‘K-선발대회’는 차세대들의 개성과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무대다. 결선은 10월 18일 오후 4시50분부터 90분동안 진행되며, 본선에 오른 후보들은 한복과 드레스를 입고 런웨이를 걷고, 댄스와 노래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무대를 한층 밝힐 예정이다.
▲힘과 도전의 상징, 미 해병대 턱걸이 대회
미 해병대가 주관하는 ‘풀업(Pull-Up) 대회’는 축제에서 가장 박진감 넘치는 경연이 될 전망이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은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해병대 부스에서 열린다. 본선에 진출하는 상위 10명은 10월 19일 오후 2시 메인 무대에서 최종 실력을 겨루게 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5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첫 선보이는 한국핫도그 먹기 대회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한국핫도그 먹기 대회’도 색다른 볼거리다. 스마일 핫도그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30명의 참가자가 제한 시간에 가장 많은 핫도그를 먹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연은 10월 18일 오후 1시30분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며, 우승자는 상금 500달러와 특별 굿즈를 받는다. 참가자는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한인 시니어 위한 ‘노래자랑’
스포츠서울 USA가 주최하는 시니어 노래자랑은 지역사회의 숨은 노래 고수들이 실력을 뽐낼 기회다. 오는 18일 오전 11시부터 90분동안 열릴 예정으로, 축제 현장에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울려 퍼질 것으로 보여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LA한인축제재단의 알렉스 차 회장은 “다양한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들이 색다른 경험과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며 한인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미주 한인사회를 대표하는 제52회 LA한인축제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서울국제공원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올해 축제는 세계 최대 숙박공유업체 Airbnb, 미국의 톱3 은행인 US뱅크,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 등 글로벌 브랜드가 주요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으며, LA시 문화국, 레크리에이션 및 공원관리국, 메트로(METRO) 등도 협력 기관으로 나선다.
또한LA클리퍼스, LA킹스, 손흥민이 활약 중인 LAFC 등 지역 대표 스포츠팀도 부스운영과 퍼레이드 참여를 통해 한인들과 만날 예정이다.
LA 한인축제 재단 제공
관련기사 LA 한인축제, 손흥민 뛰는 LAFC-LA 클리퍼스 등 스포츠팀들 대거 참여
관련기사 LA 한인축제, 한류의 뿌리 알린다 … 한인 제작 거북선, 전통 공예 체험
관련기사 “제52회 LA한인축제, 한국 지자체와 함께 달린다”
관련기사 “2025 LA한인축제, 도약을 기원합니다” 한인타운 킨스 호텔서 VIP 믹서
관련기사 ‘2025 LA한인축제’ 역대급 규모 10월 개막’ .. K팝 콘테스트·푸드 페스티벌·YB밴드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