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샌프란시스코 한인외식업협회가 추진 중인 프로젝트 ‘숨겨진 코리아타운'(Uncharted Koreatown)에 대한 공식 제안서를 샌프란시스코 시 관계자들에게 전달하고 시 정부 차원의 지원을 공식 요청했다.
SF 한인외식업협회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샌프란시스코 한인 커뮤니티의 역사, 문화, 예술, 음식,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디지털 지도 사업이다.
특히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으로 특정 장소를 탭하면, 해당 지역과 관련된 한인 역사, 예술, 식문화, 비즈니스 정보를 담은 웹사이트(Koreatown SF 블로그)로 연결된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샌프란시스코 곳곳에 숨겨진 한인 커뮤니티의 이야기들이 보다 쉽게 접근 가능해지고, 도시 전체의 문화적 다양성이 더욱 풍부하게 표현될 것으로 기대된다.
샌프란시스코 한인외식업협회 관계자는 “이 프로젝트는 한인 커뮤니티의 뿌리 깊은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고, 동시에 샌프란시스코의 정체성을 더욱 다채롭게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시정부의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회측은 ‘숨겨진 코리아타운’ (Uncharted Koreatown)프로젝트는 현재 초기 단계에 있으며, 향후 시 정부와의 협력을 통해 공식적인 런칭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