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오렌지카운티 지부가 오는 2월 4일 오전 10시, 소스몰에 위치한 오렌지카운티 상공회의소에서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대중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의 제목은 ‘우리 삶 속의 인공지능: 생성형 AI에서 AGI까지’로, KOWIN OC가 2026년 핵심 사업으로 추진하는 미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생성형 AI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인공지능 기술의 기본 개념과 흐름을 시민 눈높이에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연에서는 인공지능의 간략한 역사와 함께 생성형 AI, 에이전트형 AI, 멀티모달 AI의 작동 원리를 실제 사례를 통해 설명한다. 이와 함께 설명 가능한 AI(Explainable AI), 주권 AI 개념을 다루며, AGI(범용 인공지능)와 ASI(초지능)로 대표되는 인공지능의 미래와 그에 따른 사회적·윤리적 과제도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강사는 이 청 교수(Chung Lee, Ph.D.)로 캘리포니아주립폴리텍대 교수로 재직했고, NASA JPL과 보잉 연구원을 겸임했다.
KOWIN OC 측은 “AI는 교육과 직업, 일상 전반에 이미 깊숙이 들어온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강연이 지역 사회 구성원들이 인공지능 시대를 보다 정확히 이해하고 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장소 관계상 선착순 40명으로 제한되며, 참가 신청 및 문의는 이메일(kowinoc2024@gmail.com)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안내는 공식 홈페이지(www.kowino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윈 OC 지부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