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공중보건국은 납 함유량이 위험수준 이상으로 밝혀진 치질연고에 대해 경고했다.
보건국은 위험한 수준의 납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진 베트남산 치질 연고를 구매하거나 사용하지 말 것을 경고했다.
보건국은 캘리포니아 소비자들은 베트남에서 생산돼 소셜 미디어와 스왑 밋 같은 공공 장소에서 개인 판매자들이 판매하는 치질 연고인 카오 보이 트리 께이 타우 다우(Cao Bôi Trĩ Cây Thầu Dầu)를 사용하면 안 된다고 밝혔다.
보건국에 따르면 이 제품에는 4%의 납이 함유된 것으로 밝혀졌으며 이 연고가 새크라멘토 카운티에서 발생한 납 중독 사망 사건과 관련이 있다고 밝히고 “매우 위험한 수준” 이라고 설명했다.
보건국은의 토마스 아라곤 박사는 “일부 주민들은 온라인이나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검증되지 않고, 규제되지 않는 건강 제품을 사용하는데 매우 위험하다”고 말하고, “이런 제품 중 상당수는 질병을 치료하거나 완화할 수 있다는 과대 광고를 하는데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고 말하고, “이런 제품을 몸에 바르거나 몸에 넣거나 먹으면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캘리포니아주 공중보건부는 카오 보이 트리 께이 타우 다우의 심각성을 연방 보건부에 보고했다고 밝히고, 현재 이 제품을 사용중이거나 사용한 경험이 있는 주민들은 즉각 사용을 중단하고 의료기관을 찾아 혈액 납 검사를 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캘리포니아 공중 보건부는 이와 관련해 영어와 베트남어로 된 웹사이트를 개설해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