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너하임 경찰이 고등학교 인근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음란행위를 벌인 남성 용의자를 공개수배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 10월 6일 오후, 매그놀리아 고등학교(Magnolia High School) 인근에서 발생했다. 당시 학생들이 하교하던 시간대에 한 남성이 학교 주변 도로에서 부적절한 행위를 하는 모습이 목격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목격자 진술과 CCTV 분석 결과, 용의자는 백인 또는 히스패닉계 남성으로 추정되며, 회색 후드티와 안면 마스크, 회색 또는 파란색 레깅스를 착용하고 있었다. 그는 사건 직후 자전거를 타고 달아난 것으로 알려졌으며, 해당 자전거의 핸들바는 보라색으로 확인됐다.
애너하임 경찰은 이 남성이 지난 9월 초 애너하임 고등학교(Anaheim High School) 인근에서도 동일한 수법으로 음란행위를 벌인 사건의 용의자와 동일 인물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두 사건 모두 학교 주변, 학생 하교 시간대에 발생했다”며 “유사한 복장과 이동 수단, 행동 패턴을 고려할 때 동일범의 연쇄 행위로 보인다”고 밝혔다.
현재 경찰은 사건 당시 인근 CCTV 영상을 추가 확보하고 있으며, 주민들에게 해당 남성을 목격했거나 관련 정보를 알고 있는 경우 즉시 제보해줄 것을 요청했다.
제보는 애너하임 경찰국(714-765-1900)으로 할 수 있다. 경찰은 신원 확인에 도움이 되는 제보자에게 익명 보호를 보장한다고 밝혔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