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8 LA 올림픽 준비위원회(LA28)이 올림픽 경기가 열릴 경기장을 추가로 발표했다.
LA28은 12일 8개의 경기가 LA 도심에서 열릴 예정이며, 5개의 이벤트가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롱비치에서는 7개의 스포츠 종목 경기가 열리고, 카슨에서는 4개의 경기가 열릴 것이라고 덧붙였다.
롱비치에서는 조정, 수구, 마라톤, 수영 등 총 7개 종목의 경기가 열려 LA 다음으로 많은 경기가 열리게 될 것이라고 LA28는 밝혔다.
LA28의 자넷 에반스는 “2028년 여름에 약 10,500명의 선수들과 6천 명 이상의 패럴림픽 선수들이 LA 올림픽에 참가할 것이며, 많은 팬들과 지원 업무 직원들 그리고 이 외에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이 LA를 방문할 것”이라며 “우리는 매우 흥분하고 있다”고 밝혔다.
롱비치의 렉스 리차드슨 시장은 “우리가 올림픽을 개최하는 것은 세 번째”라고 말하고, “1932년, 그리고 1984년에 올림픽을 함께 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2028 LA 올림픽에서는 마린 스타디움, 벨몬트 쇼어, 해안선, 그리고 수상 행사까지 롱비치의 다양한 장소에서 경기가 열려 지난 32년과 84년때 올림픽 보다 더 많은 경기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롱비치 시의회는 올림픽은 롱비치 경제에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며 새로운 관광객과 운동선수들의 물결이 이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롱비치의 크리스티나 듀건 시의원은 “2028년 가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롱비치로 이동하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하고, “롱비치시가 LA28을 위해 많은 것을 제공할 수 있는 행운이 따른 것은 매우 운이 좋다”고 흥분해 말했다.
롱비치 주민 데니스 필즈는 “현재 롱비치에 강절도 사건 등 부정적인 일들이 많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하고, “올림픽을 계기로 주민들이 하나로 뭉쳐 지역사회가 건전하고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LA28은 앞으로도 계속 2028년 올림픽에 추가되는 스포츠 경기와 경기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준연 기자>
관련기사: 소파이 스타디움, 수영장으로 개조한다 LA시 파격선택, 통할까
2028 LA 올림픽, 야구 복귀와 함께 MLB 선수까지 볼 수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