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피자 가게들을 위한 첫 번째 가이드’라 불리는 이 가이드에서 피체리아 세이는 최근 뉴욕 첼시 마켓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50 탑 피자 미국 가이드’ 2위를 차지했다.
작년에 8위를 차지했던 피체리아 세이는 2025년에 무려 6계단이나 뛰어올라 순위권에 올랐다. 또한, ’50 탑 피자’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LA 카운티 피자 가게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50 탑 피자’ 미국 리스트에는 남가주 지역의 다른 두 곳의 피자 가게도 이름을 올렸다. 헌팅턴 비치(Huntington Beach)의 나르도(Nardò)는 전국 24위를 기록했으며, 다나 포인트의 트룰리 피자(Truly Pizza)는 9위를 차지하며 상위 10위권에 들었다. 피체리아 세이와 트룰리 피자는 최근 국제적인 ‘베스트 피자 어워드’에서도 인정받았다.
한인 윌리엄 주(William Joo) 셰프가 운영하는 이 레스토랑은 LA 피코-로버트슨 지역의 피자 가게로 올해 말 팜스 지역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50 탑 피자’ 심사위원단은 익명의 조사원들을 통해 전 세계 피자 가게들의 반죽, 토핑, 서비스, 그리고 전반적인 경험 등을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최근에는 유럽 전체 순위도 발표되었다.
미국 최고의 피자는?
뉴헤이븐 스타일, 디트로이트 스타일, 시카고 스타일, 그리고 뉴욕 스타일 등 독특한 지역별 피자 스타일이 가득한 미국에서 전국 가이드에 이름을 올리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이번 리스트의 1위는 뉴욕시의 우나 피자 나폴레타나(Una Pizza Napoletana)가 차지했다.
Sushi News LA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