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도로에서 달리는 트럭의 물건을 훔치는 3인조 도둑의 모습이 포착됐다. 뒤에서 달리던 차량 블랙박스에 촬영된 영상은 소셜미디어(SNS)에 공유돼 화제가 됐다.
25일(현지시간) 프리프레스저널(FPJ)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영상은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샤자푸르(Shajapur)의 고속도로에서 찍힌 것으로 알려졌다.
영상엔 마치 할리우드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케 하는 대담한 절도 장면이 담겼다. 일당 1명이 오토바이를 몰고 뒤를 따르는 가운데, 다른 도둑 2명은 달리는 트럭 짐칸 위에서 훔친 화물을 도로에 떨어뜨렸다.
다음 장면은 더욱 영화 같았다. 임무(?)를 완수한 도둑 2명은 조심스럽게 트럭에서 내려와 일당이 모는 오토바이로 옮겨탔다. 모두 오토바이에 안착한 3인조 도둑이 트럭에서 멀어져 가며 영상은 끝났다.
영상은 SNS에 퍼져 화제가 됐다. 누리꾼들의 경악스럽다는 반응이 이어진 가운데, 일부 누리꾼들은 트럭 운전자도 한패가 아니냐고 의심하기도 했다. 그러나 “트럭 운전자가 알고 있었을 수도 있지만, 목숨의 위협 때문에 막지 못했을 수 있다”는 반론도 나왔다. FPJ는 영상과 관련해 제기된 주장 중 확인된 것은 없다고 전했다.
사실 인도에서 달리는 트럭에 올라 물건을 훔치는 도둑들이 목격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월 북동부 메갈라야주의 도로에서도 주행 중인 트럭에 매달려 실린 짐을 훔치는 도둑들의 모습이 찍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