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va astiva
2026년 8월 10일, 월요일
  • 기사제보·독자의견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KNEWSLA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KNEWSLA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No Result
View All Result

종합비타민 매일 먹었더니…생물학적 노화 4개월 늦췄다

2026년 03월 15일
0

매일 종합비타민을 섭취하면 생물학적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4일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국제 학술지 ‘Nature Medicine’에 발표된 임상시험에서 종합비타민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생물학적 노화 속도가 다소 느린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평균 연령 70세의 건강한 성인 958명을 대상으로 2년간 무작위 임상시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의 혈액을 분석해 DNA 메틸화 변화를 조사하고, 이를 통해 노화 속도를 측정하는 ‘후생유전학 시계’ 지표를 비교했다.

그 결과 종합비타민을 섭취한 그룹은 위약을 복용한 그룹보다 노화 관련 지표가 전반적으로 더 느리게 진행되는 경향을 보였다. 연구진은 2년 동안 종합비타민을 섭취할 경우 평균적으로 약 4개월 정도 생물학적 노화가 늦춰지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분석했다.

연구 책임자인 하워드 세소 브리검 보건 예방의학 부서 부국장은 “많은 사람들이 단순히 오래 사는 것보다 더 건강하게 나이 드는 방법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종합비타민이 노화와 관련된 생물학적 지표와 연결된 결과를 보인 점은 흥미롭다”고 설명했다.

다만 전문가들은 연구 결과를 과도하게 해석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시드니 대학교의 루이지 폰타나 교수는 “효과 규모가 매우 제한적이고 모든 노화 지표에서 일관되게 나타난 것도 아니다”라며 “종합비타민이 인간의 노화를 의미 있게 늦춘다는 확실한 증거로 보기는 어렵다”고 말했다.

연구진 역시 종합비타민이 건강한 식단이나 생활 습관을 대체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다만 영양 섭취가 부족한 일부 사람들에게는 보조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Copyright © KNEWS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등록 기사

이재명 지지율 43.3%…취임 후 최저치 또 경신

이란의 강경 청구서 … 트럼프 ‘승리선언’ 출구전략 난항

“트럼프 통치방식, 독재자 수순 … 선거방해 가능성”

일본축구협회, 한국서 성접대 의혹 관련 심판 4명 조사

“한남 더 휠·반포터 자이”…황희 ‘버스 하우스’에 조롱 쏟아져

테메큘라 15번 프리웨이서 140마일 질주…스포츠카 압수

민주당 황희, “청년들 버스 하우스 거주하라” 후폭풍

[화제] 과속 픽업트럭에 날아간 생계 … LA 타코트럭 일가족 3명 부상

폭염 속 산불 잇따라 … 버뱅크·피루·산타클라리타·고먼 잇단 산불

[김학천 타임스케치] 지구의 마지막 ‘썸머 스노우’

LA·남가주 버라이즌 ‘먹통’ … 광케이블 잇단 고의 훼손

“방시혁 하이브, 음악시장 블루오션 창출”

이란 “모즈타바, 페제시키안 대통령과 회동”

30년째 에베레스트에 얼어붙은 ‘그린부츠’…가족 품으로

실시간 랭킹

[이슈] 식당 옮겨 다니며 소송 거는 직원들 .. “채용 전 반드시 확인해야”

[라이프] “결혼 대신 친구와 집 산다” ‘코바잉’ 뜬다 … 내 집 마련 공식 바뀌었다

[건강] “과하면 몸 해친다” … 의사가 경고한 ‘건강습관’ 5가지

[단독] 김원석 회사 4곳 줄줄이 챕터7 청산 절차 … 3개 법인 같은 날 동시 파산 신청

[화제] “내 돈 갚아라” 김원석씨 자택 앞 1인 광대 시위 … 한인 투자사, “108만 달러 못받아”

한인 한의사, 환자 성추행·폭행 혐의 기소 … 면허 긴급정지

심판 성접대 7경기서 한국 축구 무패 … FIFA 국제 스캔들 번지나

[건강] 식탁 위의 작은 혁명: 그릇을 바꾸면 몸이 바뀐다

Prev Next

  •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 약관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페이스북
  • 유튜브
© KNEWSLA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홈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 경제/Money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IT/SCI/학술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Copyright © KNEWS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