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단체가 개최한 저소득 노인 아파트 신청 설명회가 한인 노인 180여명이 몰려 한인 노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반영했다.
K타운액션(회장 윤대중)과 벤자민 건축학교 (이사장 모종태)가 지난 22일 남가주 풍성한 교회에서 개최한 저소득 연장자 아파트 신청 설명회에는 폭염에도 불구하고 180 여명의 한인 연장자들이 참석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저소득 연장자 아파트 신청을 위한 준비 사항과 저소득 아파트 정보를 얻는 방법에 대해 상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K 타운액션 윤대중 회장은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두 배나 많은 한인 노인들이 참석해 깜짝 놀랐다. 저소득 노인 아파트에 대한 한인 노인들의 관심이 이 정도일 줄을 미처 몰랐다”며 ” 한정된 소득으로 생활하는 한인 노인들이 어느 때보다 저렴한 아파트에 관심이 크다는 것을 느꼈고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이날 설명회에 200여명이 넘는 분들이 오셨지만 자리가 없어 되돌아가신 경우도 있었다”며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저소득 노인 아파트 신청 정보 및 신청 대행을 위해서는 더 많은 한인 단체들이 연대해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덧붙였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한인 노인 대다수는 저소득 아파트 정보를 한국어로 찾아 볼 수 있는 언어 지원과 아파트 관리회사들의 좀 더 투명하고 효율적인 저소득 아파트 신청정보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또 한인 노인들은 한인타운에 보다 더 많은 저소득 노인 아파트 건설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벤자민 건축학교 모종태 이사장은 “저소득 연장자들의 저소득 아파트에 대한 관심은 폭염보다 더 뜨겁고 심각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앞으로 정기적으로 여러 한인 단체 및 종교 기관과 협력하여 생활고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연장자들이 저소득 아파트에 잘 신청하고 입주 할 수 있도록 설명회 및 지원활동을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한편, K 타운액션은 LA 한인타운과 오렌지카운티 부에나 팍크와 플러튼에서 매주 저소득 아파트 신청 상담 및 신청서 대행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상담 및 예약은 전화 657-347-2645 또는 이메일 ask@kaction.org로 할 수 있다.
<박재경 기자>
첨부 파일: 설명회 사진 1 – 4 참가한 연장자가 K 타운 액션 윤대중 회장의 설명을 듣고 있다.
설명회 사진 5 – 설명회 참가 연장자가 K 타운 액션 수잔 김 사회자의 안내를 듣고 있다.
관련기사 LA 한인타운 저소득층 아파트 모든 정보 여기 집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