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주 마우이 산불 피해가 눈덩이 처럼 불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산불로 마우이 한인 사회도 유래 없는 큰 피해를 입어 많은 한인들이 생계가 막막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16일 LA 한인회는 이날 현재 마우이 한인 사회의 산불 피해를 집계한 결과 세탁소와 기프트샵 등 한인 상가 12동이 전소됐으며, 한인 소유 건물과 주택 14채가 불에 타는 등 모두 26채의 건물과 비즈니스가 불에 탄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한인회에 따르면, 마우이에는 한인 500여명이 거주 중이며 이번 산불과 한인 소유 비즈니스들과 한인 거주 지역이 큰 산불 피해를 당해 당장 생계가 막막한 상황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특히 마우이 한인들은 대부분 관광업에 종사하고 있어 한인 대부분은 앞으로 상당 기간 생계를 잇기 어려울 정도의 극심한 고통을 겪게 될 것으로 보인다,
마우이 한인회(회장 유선희)측은 이번 산불 피해로 집과 비즈니스를 입은 한인들은 당장 끼니를 잇기 힘들 정도라며 극심한 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마우이 한인 사회를 위한 미주 한인 동포들의 도움을 간절히 바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마우이 한인회로 부터 도움 요청을 받은 LA 한인회는 마우이 한인 산불 피해자를 돕기 위한 범동포 차원의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
LA 한인회측은 우크라이나 동포 돕기와 시리아& 튀르키예 지진 피해자 돕기 캠페인과 같이 이번 마우이 산불 피해자 돕기 캠페인에서도 한인들이 뜨거운 동포해와 온정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인회는 마우이 산불 피해 한인들이 산불 피해를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한인들이 희망의 손길에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마우이 산불 피해자 돕기 성금 모금에 참여하고자 하는 한인들은 체크를 한인회로 우송하거나 한인회 사무실을 직접 방문해 성금을 낼 수 있다.
<박재경 기자>
<마우이 산불 피해자돕기 성금모금, 참여방법>
1) Check 로 하시는 경우
: Pay to the order – “MAUI KOREAN COMMUNITY ASSOCIATION”
: 체크 보내실 곳 – 981 S. Western Ave #100., Los Angeles, CA 90006
2) 사무실로 오시는 경우
: 월~금 , 10am – 3pm의 시간에 LA한인회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 주소 : 981 S. Western Ave #100., Los Angeles, CA 9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