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국교육원(원장 강전훈)이 지난 14일 LA 거주 학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자녀 학교생활 가이드’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강의는 초·중·고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에게 학교 운영 방식과 교육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학년별 생활 지도 및 진로 지도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강의는 글렌데일 통합 교육구(GUSD)의 유니스 최 장학관이 강사로 나서 ▲학교 운영 체계 설명 ▲학년별 지도법 ▲학부모 질문 답변 및 개별 상담을 진행했다. 참가한 학부모들은 현실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정보와 맞춤형 조언에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장아영 학부모는 “그동안 학교 운영 방식에 대해 막연하게 알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게 되었다”며, “자녀의 학교 생활을 어떻게 지원해야 할지 알게 되었고, 앞으로 더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특강과 함께 한국 유학 설명회도 열려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중·고생 자녀의 진로·진학을 고려하는 학부모들에게 한국 유학 관련 정보와 상담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갔다. 설명회 현장에서 유학 상담 예약도 활발히 이루어졌다.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은 “이번 강의는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교육과 학교 생활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실질적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자녀의 성공적인 학업과 성장을 위해 부모의 관심과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이번 강의가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LA 교육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