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PD가 주민들에게 경보(community alert)를 발령하고, 절도범들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LAPD는 최근 절도범들이 페어팩스 지역과 베벌리 그로브 지역의 클럽, 그리고 고급 레스토랑 뿐 아니라, 멜로즈 애비뉴와 다운타운 보석 상가 등에서 목표를 정하고 집까지 쫓아가 과감하게 강도행각을 벌이고 있다며 주민들에게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LAPD는 강도들의 표적이 되는 것들로 시계와 목걸이, 그리고 값비싼 지갑이나 가방, 그리고 보석 등이라고 지적하고, 가급적이면 고가의 악세사리 등은 착용하거나 소지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LAPD는 이와 함께 주민들에게 안전 팁을 공개하고 주민들이 이를 숙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차에서 내리거나, 식당, 상점, 쇼핑몰, 클럽에서 나올 때 특이사항에 대해 체크하고, 주변 환경에 유의할 것
공공장소에서 지갑, 시계, 보석 등 고가의 재산에 주의할 것
의심스러운 행동을 보이는 사람이나, 미행이 있다고 생각할 경우 즉각 경찰에 신고할 것(의심스러운 차량과 용의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어야 함)
미행이 있다고 생각될 경우 즉각 911에 신고하거나, 가까운 경찰서로 운전해 들어갈 것
강도와 맞닥뜨렸을 경우, 절대 대응하지 말고, 그들의 요구에 따를 것. 추후 완벽한 증인이 될 수 있음.
집에 강도가 들었을 경우, 즉각 911에 신고하고, 용의자와 관련돼 기억할 수 있는 것들을 최대한 기억해 적어놓을 것.
용의자를 쫓아 집이나 사업장을 뛰쳐 나가지 말 것.
LAPD는 이같은 내용의 안내문을 소셜 네트워크에 게재하고 주민들이 안전을 위해 스스로 참고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