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코비나의 Rollingwood Apartments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어린이 2명을 포함한 3명이 숨지면서 이들을 위한 이웃들의 추모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화재는 6일 새벽 1시 1900 블럭 이스트 아마 로드에 위치한 아파트 건물에서 발생했다.
소방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건물은 화염과 연기에 휩싸여 있었고 일부 주민들은 건물 밖으로 대피한 상황이었다.
불길을 잡는 데 총 15분여가 소요됐지만 대피하지 못한 3개월 여아와 3세 남아 남매, 그리고 이들의 할머니 세명이 이번 화재로 인해 숨졌다.
화재 발생 당시 이웃 주민들이 이들을 구하기 위해 노력했지만 급작스럽게 너무 커진 불길로 구조에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목격자들의 제보에 의하면 창문 밖으로 커다란 불길이 아파트 위로 치솟았고 어린이들을 구하기 위해 모두 패닉 상태에 빠져 허둥지둥댔다고 전했다.
현재 어린 남매를 잃은 엄마는 정신을 잃을 정도로 깊은 슬픔과 고통에 빠져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화재로 인해 두 채의 아파트가 화재 및 연기로 인한 피해를 입었다.
이웃 주민들은 어린 남매와 할머니의 죽음을 깊이 안타까워하고 있다.
일부 주민은 자신의 개를 산책 시키며 이들 남매와 함께 어울려 장난감, 분필 등으로 잔디 위에서 놀던 기억이 생생하다며 슬픔을 전했다.
현재 사법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 중이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