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종일 폭우가 쏟아진 5일 LA 리버에 애완견이 빠지자 강물로 뛰어든 남성이 LA 소방국 항공 구조대원들의 신속한 조치로 목숨을 구한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폭우로 수량이 늘어 급류로 변한 LA 리버에서 애완견과 함께 강물에 휩쓸려 내려가던 남성이 이를 목격한 주민의 신고로 출동한 항공 구조헬기에 의해 구출됐다.
짧은 찰나의 순간에 헬기에 몸을 의지한 구조대는 실수 없이 한 번에 강물에서 남성을 건져낼 수 있었다.
Firefighters responded to bystander reports that a man jumped in the flowing water in pursuit of his dog. Crews responded to several bridges and access points down river and located the canine, who had managed to swim safely to the edge and escape the rapids. LAFD Air Ops lowered… pic.twitter.com/AnhhXIqE1H
— #LAFD Talk (@LAFDtalk) February 6, 2024
구조대원들은 남성이 빠르게 강물에서 흘러 내려가는 것을 보고 몇 개의 다리 뒤에서 밧줄에 의지한 구조대원이 흘러가는 남성을 잡아 채는 계획을 세우고 남성이 내려오기를 기다렸다.
넓은 강폭에서 남성이 흘러 내려오는 것을 본 구조대원은 휩쓸려 내려오던 남성과 애완견을 한번에 잡아 채 물 위로 끌어올리는 데 성공했다.
남성은 지역 병원으로 이송 됐고, 애완견은 인근 보호소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