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A 카운티 도서관은 23일, 46번째 연례 북마크 콘테스트의 시작을 알리며, 어린 독자들에게 책과 도서관에 대한 사랑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콘테스트는 23일(화)부터 10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카운티 내 청소년들이 독서, 책, 도서관 또는 자신의 상상력을 주제로 한 독창적인 북마크 디자인을 제출할 수 있다.
각 도서관은 학년별로 지역 수상자를 선정하며, 학년 구분은 유치원부터 2학년, 3학년부터 5학년, 6학년부터 8학년, 9학년부터 12학년까지로 나뉜다.
수상자는 11월에 발표될 예정이며, 이후 LA 카운티 수퍼바이저스가 20명의 대상을 선정하는데, 각 수퍼바이저 지역구별로 5명씩 뽑혀 봄에 시상식을 진행한다.
수상작은 2026년 카운티 내 모든 도서관에서 전시 및 배포될 예정이다.
LA 카운티 도서관 국장 스카이 패트릭은 “어린이들이 자신을 표현할 공간을 제공할 때, 학습과 공동체와의 깊은 연결고리를 발견하게 된다”며 “이번 프로젝트는 LA 카운티 구석구석에서 발견되는 창의성과 상상력을 축하하는 아름다운 방법”이라고 밝혔다.
참가자는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스캔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거나, 가까운 카운티 도서관에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LA County Library, Att: Bookmark Contest, 12348 Imperial Hwy, Norwalk, CA 90650 주소로 보낼 수 있다.
또한 작품 제출 방법을 안내하는 짧은 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다.
콘테스트 관련 자세한 정보나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및 제출은 LA카운티 도서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