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을 거스르고 하늘을 나는 것처럼 높이 뛰는 사슴이 인도에서 포착됐다.
17일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인도의 야생 환경 보호를 위한 비정부기구(NGO) ‘와일드렌즈 에코 재단'(WildLense Eco Foundation)은 지난 15일 소셜미디어(SNS)에 높이 뛰는 사슴 동영상을 공유했다.
영상에는 점박이 사슴 한 마리가 강가에서 나와 뛰어오른다. 가벼운 도움닫기로 시작한 점프 끝에 사슴은 옆에 있는 사람 키보다도 높이 뛰어오른다. 사슴을 지켜보던 사람은 입을 다물지 못하고 사슴을 바라본다. 안전하게 착지한 사슴은 순식간에 숲속으로 사라진다. 재단은 해당 동영상과 함께 “멀리 뛰기 금메달감”이라며 SNS를 통해 소개했다.
이에 대해 뉴욕포스트는 사슴 한 마리가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을 당황하게 했다”며 “홍콩 영화에서 와이어를 달고 솟구치는 것처럼 허공을 날아간다”고 평했다.
영상 속 사슴 종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인도에서 가장 많이 서식하는 엑시스 사슴은 위협을 받을 경우 울타리를 가볍게 뛰어넘을 수 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렇게 멀리 뛰는 건 태어나서 처음 본다. 이 사슴은 말 그대로 하늘을 날고 있다”, “사슴에게 금메달을 수여 해야 한다. 믿을 수 없는 장면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