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가주 3곳의 카운티 전역에서 성착취와 노동착취 등 인신매매를 일삼아오던 일당 7명이 이번주 체포됐다.
4일 KTLA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수사는 카운티 내 몇곳의 마사지 팔러에서 성착취 및 노동 착취가 행해지고 있다는 신고를 받은 특수수사팀이 지난 1월부터 시작했다. 마사지 팔러 비즈니스는 가짜 이름을 사용하는 인랜드 엠파이어에 거주하는 한 가족에 의해 벤추라, 리버사이드, 샌버나디노 카운티 일대에서 운영되고 있었다.
용의자들의 신원은 올가와 카를로스 파레데스 남매로, 올가 (47)는 전반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담당하고 카를로스는 불법 직원 고용 및 수금, 광고 등을 담당해왔다.
이외에도 카를로스의 여자친구인 플로 드 마리아 에보라(25)와 조카인 제이미 바스퀘스(33), 올가의 딸인 올가 라미레즈(23), 남매의 엄마인 마리아 델 레퓨지오 가르시아(65)등도 어카운팅, 멕시코 은행계좌 운영 등 일가족이 각각의 임무를 담당해왔다.
일가족 외에도 3명의 추가 용의자들이 각 지역에서의 비즈니스를 담당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체포된 7명 외에 카를로스는 여전히 수배 중이며 남매의 엄마인 마리아는 현재 멕시코에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역시 수배 중이다.
이들은 멕시코에서 온 여성들이나 난민 비자로 남가주에 머물고있는 멕시코 여성들을 고용해 미국에서 불법으로 일을 시켰다. 이들은 피해여성들에 대해 인터넷 광고도 게재했는데 광고에는 여성들의 몸값과 가능한 성적 행위 등이 상세히 적혀있었다.
광고에는 가능한 여성들의 리스트가 매일 업데이트됐다. 이들은 6곳의 성착취 및 노동착취를 위한 마사지 팔러 외에 1곳의 패션 부티크 샵은 돈 세탁용으로 사용해왔다.
경찰은 용의자들의 자택 수색에서 갇혀있던 수명의 피해 여성들을 구출했고 큰 액수의 현금도 발견했다. 벤추라 카운티 검찰은 이들은 인신매매, 성매매 등의 혐의로 체포하고 사건을 처리 중이다. 이들의 비즈니스 업소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Royal Spa in Oxnard,
Cool Sculpting in Oxnard,
Sunset Skin Care in Port Hueneme,
Gem Skin Care in Colton,
Cosmopolitan Spa in Palm Springs,
Orchid Skin Care in San Bernardino
Fashion Spot in Col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