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이 세계적 경제 침체속에 미국 은행들이 도산하는 소식들은 투자자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일 것이다.
부동산 투자자들은 부동산의 가치 하락과 모기지 이자로 자산 가치가 떨어지고 앞으로의 전망도 어두워서 최소한 1,2년 동안 불안감과 걱정으로 지내야 하는 게 현실이다.
주식 투자자들 상황은 더 어둠 속으로 내 달리고 있다. 물론 장기 투자자들은 현재의 주식의 급격한 폭락과 폭등의 반복이 그다지 두려움으로 다가 오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매일 주식 시장을 모니터 하고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현재의 경제 침체와 연준의 기준 금리 인상이 내 자산으로 직접적으로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기에 속이 타들어 가는 듯 걱정스러운 나날이다.
많은 현금을 은행 CD나 어카운트에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이자율이 인플레이션을 따라가지 못하기에 오히려 내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
앞으로 미국 경제 전망으로 미루어 미국 달러 가치는 더욱 하락세로 전락할 것이기에 가까운 미래에 내 돈 지키기를 고민하지 않을 수 없다.
그렇다면 이런 현실에서 내 돈을 어디에 투자해야 자산 증식을 계속 보장 받을수 있을까?
최상의 답은 안타깝게도 없다.
투자자들은 보통 자산 증식을 위해 4가지 금융 시스템을 이용을 한다.
은행에 CD나 어카운트에 현금을 넣어 두고 이자를 기대 하는 방법, 주식에 투자해 매일 폭등과 폭락의 줄을 잡고 내가 투자한 주식이 겁나게 오르기를 꿈꾸는 방법, 부동산에 렌탈 건물이나 커머셜 빌딩 등을 소유하고 렌탈 인컴을 창출하는 방법, 저축성 생명보험을 이용해서 은퇴 후 인컴을 창출하며 세금을 안내는 방법, 인덱스 연금을 이용해서 은퇴 후 인컴을 보장하는 방법 등이 있을 것이다.
개개인마다 투자 상황에 따라서, 투자자 성향에 따라서, 가족 상황에 따라서, 직종에 따라서, 은퇴목적, 증여 상속 목적, 등등을 고려해 좋은 솔루션을 찾아야 하기에 전문인과 상의를 해 보시기를 강력 추천하고 싶다.
이렇게 불안한 경제 침체 속에서 보편적으로 가장 좋은 투자 플랜은 투자를 분산하는 것임을 많은 투자자들이 이미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한다.
특히 은퇴 후 또는 상속 목적을 미리 미리 고심하고 투자를 결정하는 일은 더 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
왜냐 하면 은퇴 후의 인컴창출이든 남은 재산의 상속 플랜은 절세 전략 플랜에 직결 되어있기 때문이다.
세금을 한 푼도 내지 않을 수 있는 절세 플랜을 아시는 투자자들이 그리 많지 않은 듯 하다. 평생 열심히 버는 것은 너무도 잘 하지만 절세 전략과 상속 플랜을 준비하지 않는 분들이 주위에 적지 않다.
뒤늦은 정보에 좋은 적당한 기회를 놓치는 경우, 세금을 많이 내야 하는 상황을 대 할 땐 너무 안타깝다.
미리 회계사나 자산 관리 플래너들과 컨설팅을 해 본다면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나의 돈을 합법적으로 세금을 안내거나 덜 낼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한다면 내
자산 증식을 하고 절세도 하고 내 가족을 위한 은퇴 플랜에 좋은 정보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모나, 회계사, 부동산 리얼터, 융자 전문, 생명, 연금 보험사, 현 가주 회계감사, 모나리사 자산관리 컨설팅 대표>
전화 (916)-627-6909, 이메일 monalygoCPA@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