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되면 꼭 사야할 물건들은 뭐가 있을까?
효율적인 소비를 위한 정보 블로그인 Cheapism이 3월에 놓치지 말아야 할 쇼핑 리스트를 정리했다.
-발렌타인 초콜릿: 2월 14일이 지난 후부터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는 초콜릿들이지만 3월이 되면 할인폭이 50% 이상으로 커지고 유통기한은 여전히 충분히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고디바나 기라델리 등 고급 초콜릿을 사기 좋은 시기다. 하지만 선택의 폭은 당연히 줄어든다.
–냉동식품: 3월은 Frozen Food Month로 많은 식품제조업체들이 냉동식품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켓들도 쿠폰들을 대거 발행한다. 냉동식품은 유통기한도 길고 가격이 저렴하면서 영양소가 풍부한 제품들도 많으니 3월에 충분한 양을 사 냉장고를 두둑히 채워놓는 것이 좋다.
–간식거리: 3월 14일은 National Potato Chip Day, 3월 23일은 National Chip and Dip day로 많은 감자칩, 콘칩 등 스낵들이 할인과 프로모션에 들어간다. 마켓이나 브랜드별 디지털 쿠폰도 집중적으로 발행되는 시기다.
–겨울 스포츠용품과 의류: 스키와 스노보드 시즌은 끝났지만 바로 이때가 관련 장비나 의류를 장만하기 딱 좋은 시기다. 많은 브랜드와 스토어가 재고 처리를 위해 대폭 할인에 들어간다. Dick’s sporting Goods, REI, Cabela’s 등 스포츠용품 전문점들을 공략해보는 것이 좋다. 털옷이나 자켓, 장갑, 털모자 등 겨울 의류들도 클리어런스 세일에 들어간다.
–에어컨: 의외로 3월은 에어컨을 구비하기에 좋은 시기다. 지난해 팔리지 않은 모델이 클리어런스 세일에 들어가기도 하고, 리테일러들은 새 모델을 들여놓기 위해 대폭 할인된 가격에 에어컨들을 판매한다. 바베큐 그릴도 에어컨과 마찬가지의 이유로 3월에 사기 좋은 제품 중 하나다. 대형 하드웨어 매장인 Lowe’s나 Home Depot에 가면 할인된 에어컨 제품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캐리어 가방: 겨울 여행 시즌이 끝나면서 오래된 여행가방을 교체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 3월은 여행가방, 캐리어도 새 모델이 나오기 직전의 시기로 이전 모델들이 대거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특히 Macy’s나 JC Penny 등 백화점에서 할인 프로모션을 많이 진행한다.
–St. Patricks Day 음식과 물건들: 3월 17일 세인트 패트릭스 데이를 맞아 초록색 의상이나 파티용품, 이 시기에만 판매되는 특별한 메뉴 등이 선보인다. Shamrock Shakes at McDonald’s 나 corned beef and cabbage at Cracker Barrel이 대표적인 예.
또 Applebee’s에서는 2달러의 세인트 패트릭스 기념 칵테일을 판매하고 Dairy Queen에서는 블리자드를 하나 사면 다른 하나를 99센트에 판매한다.
<강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