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애니멀 서비스국이 “Petco Love Lost”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잃어버린 애완동물들이 주인을 찾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21일 폭스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Petco Foundation으로 알려져있던 Petco Love는 애완동물을 잃어버린 주인들이 빠르고 쉽게 애완동물을 찾을 수 있도록 직접 서치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로 전국의 애완동물을 잃어버린 주인이나 발견한 사람들, 또는 셸터나 동물 보호 단체 등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LA 애니멀 서비스국의 브렌다 바넷 매니저는 “애완동물들이 호기심 등으로 인해 열린 집 게이트 밖으로 나가거나 불꽃놀이에 깜짝 놀라서 너무나 쉽고 빠른 시간 안에 길을 잃는 경우가 많다”고 밝히며 “새 집을 찾고있거나 혹은 원래 주인을 찾고있는 애완동물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애완동물과 주인들을 다시 만나게해주는 일은 정말 보람된 일인데, Petco Love Lost와의 협력으로 인해 더 많은 만남을 성사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잃어버린 동물이나 길에서 발견한 주인 없는 동물들의 사진을 데이터베이스에 업로드하면 데이터베이스가 다른 사진들과 해당 사진을 비교해 위치를 확인해준다.
Petco Love의 수재인 코것 회장은 매년 3마리 중 1마리, 약 1천만 마리의 애완동물이 주인을 잃어버리고 있다며 이들을 다시 만나게 해주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Petco Love의 임무라고 전했다.
데이터베이스는 lost.petcolove.org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강수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