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News & World Report가 최근 2021-22년 미 전국 최고의 병원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에서 Mayo Clinic이 6년 연속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7일 US뉴스가 발표한 미 전국 최고 병원 순위는 15개 전문 분야와 17개 절차 및 조건에 걸쳐 전국 4,750개 이상의 병원을 비교했다. U.S.뉴스측은 이 순위 선정에 사용된 데이터가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 집계한 데이타라고 밝혔다.
이번 순위 목록 선정에서 전국 175개 병원이 전국적으로 최소 하나의 전문 분야에서 우수병원으로 선정됐고, 531개 병원이 주 또는 대도시 지역 최고의 지역 병원에 선정됐다.
캘리포니아에서는 UCLA메디컬 센터와 시더스 사이나이 메디컬 센터, UCSF 메디칼센터 등 3곳이 각각 미 전국 3위와 6위, 9위에 올랐다.
마요 클리닉에 이어 두번째 최고 병원은 클리블랜드클리닉이 선정됐고, UCLA메디컬 센터에 이은 4위는 볼티모어 소재 존스홉킨스 병원, 5위는 보스톤의 매사추세츠 종합병원이 선정됐다.
6위에 오른 시더스 사이나이에 이언 7위는 뉴욕 프레스비테리안 병원-컬럼비아& 코넬이, 8위는 NYU랭곤 병원, 9위에는 샌프란시스코의 UCSF메디컬센터, 10위로는 시카고의 노스웨스턴 메모리얼병원이 각각 선정됐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