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va astiva
2026년 8월 10일, 월요일
  • 기사제보·독자의견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KNEWSLA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KNEWSLA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No Result
View All Result

‘가공육+탄산’ 조기 치매 부른다…15년간의 추적 결과

2025년 09월 19일
0
신선한 소시지와 햄이 가득 진열된 마켓 진열대.

가공육과 설탕이 든 탄산음료를 많이 섭취하는 식습관이 치매와 심혈관질환의 조기 발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

10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스웨덴 카롤린스카 연구소 연구진이 평균 연령 71세인 2500여 명의 노인들을 최대 15년간 추적 조사한 결과, 해로운 식단을 가진 이들이 치매와 심장질환을 더 빠르게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도했다.

국제 학술지 ‘네이처 에이징(Nature Aging)’에 게재된 이 연구에 따르면 채소와 과일, 견과류, 통곡물, 콩류 중심의 지중해식 식단을 따르는 그룹은 만성질환 발생 건수가 평균 2~3건 적었다.

반면 가공육과 설탕이 많이 든 탄산음료, 베이컨과 같은 붉은 고기를 자주 섭취하는 이들은 뇌 질환과 심혈관질환의 진행 속도가 현저히 빨랐다.

특히 여성과 78세 이상의 초고령층에서 식단의 영향력이 더욱 두드러졌다.

연구진은 “노년기 건강과 여러 만성질환의 발생에 식습관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이번 연구에서는 식습관이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 발생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롤린스카 연구소 아드리안 카르발로 카슬라 연구원은 “이번 연구는 노인 인구에서 다중질환 발생에 식습관이 얼마나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보여준다”며 “건강한 노후를 위해 무엇을 먹는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가공육, 당분이 많은 음료 섭취를 줄이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 견과류, 통곡물을 중심으로 한 식단을 권장하고 있다.

특히 고령 인구일수록 식습관 관리가 치매 및 심혈관질환 예방에 필수적이라는 점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 Copyright © KNEWS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등록 기사

이란의 강경 청구서 … 트럼프 ‘승리선언’ 출구전략 난항

“트럼프 통치방식, 독재자 수순 … 선거방해 가능성”

일본축구협회, 한국서 성접대 의혹 관련 심판 4명 조사

이재명 지지율 43.3%…취임 후 최저치 또 경신

“한남 더 휠·반포터 자이”…황희 ‘버스 하우스’에 조롱 쏟아져

테메큘라 15번 프리웨이서 140마일 질주…스포츠카 압수

민주당 황희, “청년들 버스 하우스 거주하라” 후폭풍

[화제] 과속 픽업트럭에 날아간 생계 … LA 타코트럭 일가족 3명 부상

[심층분석] 식당 3곳 옮겨 다니며 잇따라 노동법 소송 … 피소된 곳 모두 LA·OC 한인 식당들

[건강] “하루 커피 3~4잔 마셨을 뿐인데”… 간암·간경변 위험 뚝

폭염 속 산불 잇따라 … 버뱅크·피루·산타클라리타·고먼 잇단 산불

[김학천 타임스케치] 지구의 마지막 ‘썸머 스노우’

LA·남가주 버라이즌 ‘먹통’ … 광케이블 잇단 고의 훼손

트럼프 비판 글 3시간 만에 해임 연방검사, 법무부 상대 소송

실시간 랭킹

[이슈] 식당 옮겨 다니며 소송 거는 직원들 .. “채용 전 반드시 확인해야”

[라이프] “결혼 대신 친구와 집 산다” ‘코바잉’ 뜬다 … 내 집 마련 공식 바뀌었다

[건강] “과하면 몸 해친다” … 의사가 경고한 ‘건강습관’ 5가지

[단독] 김원석 회사 4곳 줄줄이 챕터7 청산 절차 … 3개 법인 같은 날 동시 파산 신청

[화제] “내 돈 갚아라” 김원석씨 자택 앞 1인 광대 시위 … 한인 투자사, “108만 달러 못받아”

한인 한의사, 환자 성추행·폭행 혐의 기소 … 면허 긴급정지

심판 성접대 7경기서 한국 축구 무패 … FIFA 국제 스캔들 번지나

[건강] 식탁 위의 작은 혁명: 그릇을 바꾸면 몸이 바뀐다

Prev Next

  •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 약관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페이스북
  • 유튜브
© KNEWSLA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홈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 경제/Money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IT/SCI/학술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Copyright © KNEWS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