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iva astiva
2026년 8월 12일, 수요일
  • 기사제보·독자의견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KNEWSLA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 전체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Ⅰ)
    • 경제/Money (Ⅰ)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Ⅰ)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 홈
  • 한인
  • LA/OC
  • S.F/California
  • 미국Ⅰ
  • 세계Ⅰ
  • 경제Ⅰ
  • 한국
  • 연예
  • 스포츠
  • 이슈
  • 화제
  • 문화
  • Teen’s Press
  • 칼럼
No Result
View All Result
KNEWSLA
Weekend Newsletter
Teen's SushiNews
No Result
View All Result

“딸기 두 컵의 힘 … 혈압 낮추는 효과 확인”

2026년 02월 15일
0
Photo by Anastasia Zhenina on Unsplash

하루 두 컵의 딸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특히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수축기 혈압 감소 효과가 확인됐다.

6일 미 건강전문매체 베리웰헬스에 따르면, 하루 2컵 분량의 딸기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평균 연령 72세의 건강한 노인 35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매일 딸기 2컵을 섭취한 그룹은 수축기 혈압(심장이 혈액을 내보낼 때 동맥에 가해지는 압력)이 감소했다.

경증 고콜레스테롤혈증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매일 딸기를 섭취한 경우 혈압이 낮아지는 효과가 확인됐다.

다만 일반 인구를 대상으로 한 종합 연구에서는 딸기의 효과가 일관되게 나타나지 않았다. 대신 초크베리,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 다른 베리류에서 더 뚜렷한 결과가 보고됐다.

연구진은 이러한 혈압 개선 효과가 딸기에 함유된 다양한 식물성 화합물과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수축시키는 작용을 완화해 혈류를 원활하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프로안토시아니딘과 플라바놀 역시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심혈관 건강에 효과적이다.

비타민C와 엽산(비타민B9)도 주요 성분이다. 비타민C 보충이 수축기와 이완기 혈압을 모두 낮췄다는 연구가 있으며, 엽산은 적혈구 생성과 세포 기능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고혈압을 예방하는 데 기여한다.

식이섬유와 칼륨 역시 혈압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딸기는 고혈압 예방 식단으로 알려진 DASH 식단에 포함되는 과일이다.

2025년 연구에서는 생딸기 2컵에 해당하는 동결건조 딸기 26g을 매일 섭취했을 때 혈압과 인지 기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성인의 하루 권장 과일 섭취량은 1.5~2.5컵 수준이며, 큰 딸기 8개 정도가 1컵 분량에 해당한다.

다만, 식이섬유를 과다 섭취하면 복통, 복부 팽만,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어 과도한 섭취는 주의할 필요가 있다.

딸기는 산성이 강해 위식도역류질환(GERD)이 있는 경우 속쓰림이나 위산 역류를 유발할 수 있다.

- Copyright © KNEWSL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답글 남기기 응답 취소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최신 등록 기사

에어포스원은 ‘미끼’…트럼프, 암살위협에 케이터링 트럭 숨어 다른 비행기 갈아타

안판석 감독 별세, 향년 65세…’하얀거탑’·’밀회’ 드라마 명장

‘오디세이’ 놀런 감독 “아이맥스서 꼭 안 봐도 돼”

하영, 증조부 ‘친일 행적’ 인정 … “독립유공자분들 섬길 것”

“트럼프, 멕시코 국경 장벽 2000㎞ 추가 건설 착수” NYT

암살 위협에 떠는 트럼프?…골프장에 스팅어 미사일 배치

전통 장단에 재즈·비트박스 … ‘4인놀이 X’ 관객 홀렸다

“살인 사건 난 줄…공포영화 같다” … ‘비명 소음’에 주민들 폭발

스넬, 부상 복귀전 6이닝 10K 1실점 위력투…다저스는 10회 끝내기 승리

“한인 2세 프란체스카 홍, 위스콘신 주지사 경선 패배”

USDA 검사 없는 소고기 대량 유통 …“먹지 말고 버려라”, 긴급리콜

[석승환의 MLB] 에인절스 ‘코리안 헤리티지 나이트’서 승리

한인 승객, 국내선 항공기서 ICE에 전격 체포 … 국내선 착륙하자 ICE 들이닥쳤다

LA행 여객기서 22세 승객 사망 … 기내서 필사의 CPR

실시간 랭킹

ICE 구치소 한국 국적자 3명 사망 … 70대 한인 등 2명은 자살

트럼프 행정부, ‘반미 성향·원정출산’ 포함 외국인 17만5천명 비자 무더기 취소

암살 위협에 떠는 트럼프?…골프장에 스팅어 미사일 배치

“냉장고 음식이 왜 자꾸” … ‘미국판 기생충’ 차고 몰래 살던 남성

취업 영주권 초비상 … “취업 1순위·NIW 10명 중 6명 퇴짜”

요세미티 암벽등반 ‘속도기록’ 30세 클라이머, 추락 사망

131년 만에 가장 뜨거운 미국 …1936년 ‘더스트볼’ 기록도 넘어

“토하다 숨졌다”…다이어트 주사 19세 여대생, 유학 중 급사

Prev Next

  •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용 약관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페이스북
  • 유튜브
© KNEWSLA All Rights Reserved.
No Result
View All Result
  • 홈
  • 한인/K-타운
  • LA/OC 로컬
  • 미국
  • 경제/Money
  • S.F/California
  • National
  • 부동산/생활경제
  • 세계
  • 한국
  • 엔터테인먼트
  • 오피니언/칼럼
  • 세계/경제/사회
  • 스포츠
  • 이슈/특집
  • 이런일도
  • IT/SCI/학술
  • Senior/Health
  • 여행
  • Food/Restaurant
  • 문화/Book/공연
  • 전문가 칼럼
  • IT/SCI/학술
  • 미디어
  • 자동차/항공
  • 기업스토리
  • Teen’s Press

Copyright © KNEWSL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