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남성들의 집을 털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여성이 여전히 도주 중인 가운데, 이번에는 남가주 일대의 스파와 의류매장 등 소규모 사업체들로부터도 금품을 훔친 혐의가 추가로 제기됐다.
LA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용의자 아드바 라비(Adva Lavie)는 최근 LA 지역의 한 스킨케어 스파와 의류 매장에서 절도를 저질렀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리버사이드 카운티의 한 업체 역시 라비로 인해 재정적 피해를 입었다고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현재까지 집계된 피해액이 수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수사 당국은 라비가 데이팅 앱을 통해 만난 남성들의 자택에서 귀중품을 훔친 기존 범행 외에도, 다수의 소상공인들을 상대로 한 추가 피해 사례를 확인 중이다. 관계자는 “라비와 접촉 후 도난 피해를 입은 사람들은 즉시 제보해 달라”고 당부했다.
라비는 데이팅 앱을 통해 최소 10명의 노년 남성들과 만나 신뢰를 쌓은 뒤, 이들의 집에서 현금과 귀중품을 훔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라스베이거스의 팟캐스트 진행자 마이클 사틴(Michael Satin)은 라비가 자신이 진행하는 ‘Access Vegas Live’ 방송 출연 당시, 백스테이지에서 여성 게스트들의 가방을 뒤지고 현금과 신용카드를 훔쳤다고 주장했다.
사틴은 “방송 도중 그녀가 그린룸으로 나가 20분 넘게 다른 출연자들의 가방을 뒤졌다. 이후 사라진 현금과 카드들이 있었다”고 밝혔다.
셰리프국은 라비가 검은색 포르쉐 SUV와 흰색 메르세데스 벤츠 세단, 두 대의 차량을 번갈아 이용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차량 등록 및 소유 관계를 추적 중이다.
라비는 키 약 5피트 7인치, 몸무게 104파운드가량의 마른 체형에 갈색 머리와 갈색 눈을 가진 29세 여성으로 알려졌다.
당국은 그녀의 행방을 쫓고 있으며, 목격자나 관련 정보를 가진 시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요청했다.
제보: (818) 878-1808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