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사케의 깊은 풍미와 미식의 조화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사케 페스트 LA(Sake Fest Los Angeles)’가 오는 10월 24일과 25일, 다운타운의 LA 플라자(LA Plaza, 501 N Main St)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일본 각 지역을 대표하는 100여 종 이상의 사케, 쇼추, 맥주 브랜드가 참여하며, 단순한 시음회를 넘어 사케의 문화와 양조 전통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행사 관계자는 “사케를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오랜 애호가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전문가의 가이드 시음, 사케 푸드 페어링 강연, 문화 토크 세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일본 전통주 문화의 깊이를 나누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음식 부스에는 소마수이산(Somasuisan)의 ‘일식 스타일 타코(Japanese Style Tacos)’, 히어로 USA(Hero USA)의 ‘테마키 스시롤(Temaki Sushi Roll)’, 혼다야(Honda-ya)의 ‘야키토리(Yakitori)’ 등 일본식 퓨전 요리가 함께 선보인다.
사케와 음식의 궁합을 탐험하며 새로운 미각의 조합을 발견할 수 있는 ‘사케 페스트 LA’는 올해도 미주 내 일본 문화 팬들과 미식 애호가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사 일정:
2025년 10월 24일(금)~25일(토)
장소: LA Plaza (501 N Main St, Los Angeles, CA 90012)
공식 웹사이트: www.thesakefest.com
<김상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