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고추참치 예찬론자로 알려진 모모푸쿠의 스타 셰프 데이빗 장의 한국산 통조림 참치 사랑이 뒤늦게 조명을 받고 있다.
미 요리전문 사이트인 ‘매쉬드닷컴’은 스타 셰프인 데이빗 장인 동원 고추참치를 최고의 통조림 참치로 꼽았다며 그가 지난 2020년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올린 동원 고추참치 예찬 영상을 소개했다.
이 영상에서 데이빗 장은 “동원 고추참치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통조림 중 하나”라며 “밥에 올려 먹으면 엄청나게 맛있다”고 동원 고추참치를 극찬했다.
매시드 닷컴은 통조림 참치는 가벼운 참치부터 알바코어, 물에 담긴 참치, 당근과 완두콩을 넣고 기름에 담긴 참치까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유명 셰프 데이빗 장에 따르면, 최고의 통조림 참치는 동원의 제품이며, 특히 고추 소스를 곁들인 참치라고 소개했다.
데이빗 장은 제임스 비어드 상을 수상한 모모후쿠 레스토랑 그룹의 창립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유명 셰프 중 한 명이다.
이 매체는 동원 고추참치는 매우 특별한 통조림 참치라며 고추장 소스에는 고추장은 물론 토마토 페이스트, 설탕, 고추가루, 마늘, 콩, 감자와 당근 덩어리도 들어 있어 그 자체로 맛있다고 전했다.
레딧의 동원 고추장 참치 리뷰도 소개했다. 레딧 리뷰어들에 따르면, 고추장의 우마미는 참치의 달콤하고 짭짤한 풍미를 통해 빛나고 가볍게 매콤한 맛으로 받쳐준다.
“사람들은 이 동원 참치가 그저 다르다는 데 동의하는 듯하다. Reddit에서 사람들이 독특한 풍미에 대해 열광하는 것 외에도 대부분의 Amazon 리뷰어들도 맛있다고 말한다.”고 소개했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