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등이 어두워 졌어요
크로스타운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LA에서 2024년 첫 3개월 동안 가로등이 어두워졌다는 신고가 1만건 이상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 문제는 대부분 가로등을 연결하는 중요한 장비인 구리선을 도둑 맞았기 때문으로 추정되고 있다.
구리선 도둑은 최근 LA에서 골칫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도둑들은 그들이 찾을 수 있는 모든 곳 심지어 공동묘지에서도 구리를 목표로 삼고 있으며, 종종 가로등, 교통 표지만, 그리고 심지어 철로도 손상시키고 있다.
5월 1일 현재 구리 가격은 파운드 당 4.50 달러다.
크로스타운은 3월에만 3,880건의 가로등 어두워짐 신고가 있었고, 이는 2023년 3월보다 69%가 증가한 수치라고 밝혔다.
서비스 요청 신고가 가장 많은 지역은 LA 다운타운과 보일 하이츠, 그리고 웨스트 레이크 순으로 나타났다.
이 지역을 관할하고 있는 트레시 파크 의원은 “가로등이 꺼지면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LA시 공공사업부는 가로등 어두워짐 신고를 접수한 뒤 이를 수리하는 데 평균 180일 이상이 걸린다고 밝혔다.
파크 의원은 “구리 절도범들은 도시 전역에 퍼져있다”고 말하고, “구리 절도범들이 우리 사회 기반 시설을 파괴하기 전에 빠르게 대응할 수도 없는 현재 실정”이라고 고백했다.
현재 LA시와 카운티 등은 구리 절도 사건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응하기 위한 특별 전담반을 꾸렸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