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타운액션은 한인 세입자들을 위해 LA시의 ULA(United to House LA) 렌트보조 신청서 작성을 대행한다. .
LA시는 19일 부터 세입자들 중 팬데믹 기간 렌트비를 내지 못해 퇴거 위협에 처했거나, 재정적 어려움으로 렌트비가 연체된 세입자들을 지원 하기 위해 ULA 렌트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이번 렌트 보조 기금은 2022년 11월 선거에서 엘에이 시 유권자 과반수 이상의 지지로 통과된 주민발의안 “고가부동산 양도세” (맨션세) 세수입으로 재원이 마련된다.
K 타운액션 윤대중 회장은 “많은 세입자들이 연체된 렌트비로 퇴거 어려움에 처해 있어 LA시 렌트보조 프로그램을 크게 환영한다.”며 ” 이민신분에 상관 없이 LA 시에 거주하는 세입자들은 신청자격이 있어 많은 한인 세입자들이 신청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다.
K타운액션은 예약을 통해 19일 부터 10월 2일까지 온라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는 한인 세입자를 위해 신청 대행 봉사 활동을 무료로 펼친다.
신청 대행이 필요한 세입자는 전화 323-545-8778 또는 이메일 ask@kaction.org 로 예약 문의 하면 된다.
세입자는 ULA 렌트 지원 신청을 위해 아래의 자격 조건을 갖추면 된다
1.1. 엘에이 시 거주자 (확인 웹사이트 https://neighborhoodinfo.lacity.gov/)
1.2. 이민신분에 상관 없음
1.3. 개인 또는 가족 구성원 중 2020년 3월 부터 현재 기간까지 코로나 사태로 소득 감소, 또는 실직, 또는 병가 이유로 재정적 어려움 처함
1.4. 현재 거주하는 곳에서 2020년 4월 1일 부터 현재 기간 동안 연체된 렌트비 (렌트비를 내지 못함) 있음
1.5. 개인 또는 가족 소득이 중간 소득 80% 이하(1인-$70,650, 2인-$80,750, 3인-$90,850, 4인-$100,900 등)여야 한다.
자격 조건이 되는 세입자는 아래의 정보와 서류를 준비한 뒤, 예약을 통해 언라인 신청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예약 전화 번호는 323-545-8778 또는 이메일 ask@kaction.org 로 예약 문의 하면 된다.
신청인이 준비 할 정보와 자료는 아래와 같다
1. 이메일 주소와 이메일 확인 할 수 있는 핸드폰
2. 신청 가족의 영어 이름, 성별, 생년월일, 쇼셜번호 (또는 세금납세자 번호)
3. 운전면허증 또는 아이디 카드
4. 소득 증명 할 수 있는 세금보고 서류, 또는 소득 명세서, 또는 고용주 편지, 또는 현금 소득인 경우에는 신청인이 개인 증명 편지를 써 와야 함 (우리말로 쓰셔도 됩니다…편지에는 날짜, 본인 이름, 주소, 일하는 사업체 이름, 고용주 또는 매너저 이름, 주소, 전화 번호, 임금 액수 (주 별, 격 주 또는 월급 등인지 써 주세요). 그리고 편지 맨 밑에 신청인의 이름 정자와 싸인 필요
5. 렌트비 체납서 (못내시 렌트비 명세서) – 건물주나 관리사무소에서 연체된 렌트비에 대한 체납서(명세서) 또는 편지 필요. 체납서에는 언제 (년도와 월별), 얼마의 총렌트비가 연체되었는지 액수가 적혀 있어야 함. 그리고 고용주나 관리사무소 매너저의 이름, 싸인, 연락처 정보가 필요. 만약 건물주의 싸인을 받지 못하시면 이름, 연락처가 꼭 명시되어야 한다.
6. 아파트 계약서 (계약서에는 건물주와 신청인의 이름, 계약된 렌트비가 적혀 있어야 함)
7. 혹, 코로나 사태 기간 동안 주 정부, 카운티 또는 시에서 렌트보조를 받으신 적이 있는 신청자는, 어느 정부 기관에서, 지원 받은 총 렌트보조 액수, 그리고 기간을 적어 가지고 와야한다.
관련기사 LA시 렌트지원금 신청 19일부터 & LA한인회 도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