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내 200개 매장을 돌파한 비비큐 치킨이 오는 9월, 창립 30주년과 마스코트 ‘치빡이’의 9번째 생일을 맞아 대규모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먼저 9월 4일부터 7일까지는 할인 코드 ‘HBDCHIBBOQ’를 입력하면 무료 배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9월 8일부터 12일까지는 30달러 이상 주문 고객에게 비비큐의 대표 한식 메뉴인 떡볶이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bb.q 온라인 및 앱 주문 고객만 이용 가능하다.
1995년 한국에서 설립된 비비큐 치킨은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에 미국 1호점을 열며 글로벌 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며 현재 미국 전역에 2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대표적인 K-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비비큐 미국법인 관계자는 “30주년을 맞아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특별한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K-푸드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비큐 치킨은 최근 미국 외식 전문지 레스토랑 비즈니스 매거진(Restaurant Business Magazine)이 선정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또한 리뷰 플랫폼 Yelp의 발표에서도 외식업 부문 2위, 전체 산업군 7위에 선정되며 현지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K-News LA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