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 힐스 주택가를 위협하던 산불이 진화됐다.
LA 소방국에 따르면 22일 오후 4시 30분경 25,000 웨스트 키트리지(25000 West Kittridge)의 냅 랜치 파크(Knapp Ranch Park) 인근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LA 소방국과 카운티 소방국 대원 100여명이 현장에 출동해 화재 진압에 나섰다.
화재는 산 언덕을 넘어 주택가를 위협하고 있었고, 소방대원들은 화재가 주택가로 번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했다.
하지만 소방관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산불은 2에이커를 전소시키며 바람을 타고 언덕을 넘기 위해 확산세를 이어갔다.
Amazing job tackling the brush fire in west hills today @LAFDAirOps @VCAirUnit @VCFD @Lacofdairops @LAFDtalk @lacofd_div7 pic.twitter.com/l5PvdRJUWG
— Flamingo110 (@Flamingo1101) June 23, 2023
소방관들은 언덕에 마지노선을 설정하고 맞불을 놓고 방화벽을 만들면서 산불의 기세를 누그러뜨리기 위해 노력했다.
이와 함께 하늘에서는 항공 소방 헬기가 산불 진화에 힘을 보탰다.
결국 소방대원들의 이 같은 노력에 오후 6시 산불을 진화하는 데 성공했다.
산불의 주택 확산을 막기 위한 소방대원들 가운데 부상자는 없었으며 현재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