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새벽 웨스트 LA 지역 곳곳에서 동시 다발적인 연쇄 절도 사건이 발생이 절도범 여러명이 경찰에 체포됐다.
LAPD는 27일 새벽 1시,45분에서 3시 45분 사이 웨스트 LA의 마리나 델 레이, 베니스 비치 등에서 발생한 연쇄 절도 사건을 수사 중이며 이 사건들이 서로 관련되어 있는 지에 대해서도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절도 피해를 입은 업소들은 최소한 7곳으로 L&L 하와이언 바베큐 식당, 루비오스 코스털 그릴, 닉더 그리크, 쥬스 크래프터스, 얼트라 뷰티스토어, 더들리 마켓, 센티넬라 카페 등이다Rubio’s Coastal Grill, Nick the Greek, Juice Crafters, Starbucks, Ulta Beauty store, Dudley Market and Centinela Cafe 등이었다.
피해 업주 중 닉 더 그릭의 업주는 현금을 식당에 보관하지 않기 때문에 절도범들이 많은 돈을 훔쳐가지는 못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L&L 하와이안 바베큐 업주는 이 달에만 두 번이나 도둑을 맞았다고 피해를 호소했다.
절도범들의 타겟이 된 한 업소는 마침 같은 시간에 청소하는 사람들이 ‘쿵’, ‘쿵’ 하는 소리를 듣고 2인조 절도범들이 유리창을 깨고 상점으로 침입하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경찰에 신고해 이들을 붙잡을 수 있었다.
또, 베니스 지역 더들리 마켓에서는 절도범들이 상점에 침입하며 유리창을 깨는 소리를 들을 이웃 주민에게 붙잡히기도 했다.
현장에서 절도범을 제압한 이 주민은 절도범과 몸싸움을 벌여 제압했으며 20분 지나 출동한 경찰에게 절도범을 인계했다.
이날 새벽 발생한 웨스트 LA 지역 연쇄 절도 사건과 관련 경찰은 3명을 체포했지만 이들이 이날 새벽 발생한 다른 절도 사건에도 연루됐는 지 여부는 조사 중이다.
경찰은 체포된 세 명은 울타 뷰티와 센티넬라 카페 절도 사건과는 확실히 연관이 있지만 다른 마리나 델 레이 절도 사건과의 관련 여부는 아직 확실치 않다고 밝혔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