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ber는 승차 및 식사배달 호출이 기록적으로 늘어 3월 예약 호출이 회사 설립 이래 최대치를 기록했다.
12일 AP 통신 보도에 따르면, 우버는 작년 코로나 바이러스 봉쇄 기간 동안 차량 호출이 급락했으나 백신 접종이 빠르게 늘면서 예상보다 더 빠른 속도로 차량 호출이 늘어 수요를 감당할 수 없을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우버는 ‘가입 보너스’까지 제공하면서 대대적인 운전자 모집에 나섰다.
지난달 승객 예약은 지난 해 3 월 이후 최고 수준에 도달했다. 지난달 예약은 연간으로 따지면 300 억 달러를 기록했다. 작년에 Uber의 승객 사업은 총 예약에서 264 억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우버 수요가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 음식 배달 호출 때문.

지난 3 월에 Uber Eats 배달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음식 배달은 작년 3 월에 비해 150 % 증가하여 연간 520 억 달러를 기록했다.
지난주 Uber는 더 많은 우버 운전자 유치를 위해 가입 보너스 및 기타 특전으로 2 억 5 천만 달러를 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또 다른 특전으로 Uber는 Walgreens와 제휴하여 운전자가 예방 접종을 더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수요는 Uber 운전 기사 공급량을 초과한다고 회사는 밝혔다. Uber Technologies Inc.의 주가는 12일 하루 거의 5 % 상승한 60달러40센트를 기록했다.
<박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