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작스런 기온 상승으로 인해 이튼 화재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바로 더러운 웅덩이에서 번식하고 있는 모기들이다.
이튼 화재의 영향을 받은 약 1,300개의 수영장이 모기가 번식할 수 있는 장소로 확인됨에 따라, 샌 가브리엘 모기 및 벡터 컨트롤은 주택 소유주들에게 도움을 제공하면서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알타데나에 거주하는 스티브 슈클레어의 집은 아직 건재하지만, 부지에 있는 작은 집이 수영장에 빠졌기 때문에 탁한 물에 대한 고민이 크다고 말했다.
슈클레어는 “우리 집 수영장은 화재 지역 한가운데에 있었기 때문에 다른 많은 사람들이 수영장에서 재 몇 개를 줍는 것과는 달리 더 심각합니다.”라고 말하고 보험사에서 수영장의 잔해와 물을 치우는 것을 승인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슈클레어는 “그 잔해가 제거되기 전까지는 또 다른 큰 혼란을 야기할 것이기 때문에 아무런 의미가 없다”며 어쩔 수 없이 청소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많은 수영장이 물이 가득 찬 채로 방치되고 관리되지 않았기 때문에 벡터 통제 구역은 날씨가 더 더워지기 전에 수영장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샌 가브리엘 밸리 모기 및 벡터 통제 구역의 아나이스 메디나 디아즈는 16온스 물병에 담긴 소량의 물로도 모기 100마리가 번식할 수 있다고 말하고, “수영장의 경우 한 달 안에 3백만 마리 이상의 모기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통제부는 잔해물 제거가 계속됨에 따라 보건 당국은 유충 단계에서 90일 동안 모기를 방제하는 임시 살충제인 살충제로 수영장을 처리할 수 있다고 말하고, 수영장 청소를 희망하는 주택 소유주들의 명단을 작성하고 있으며, 빠른 처리를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벡터 컨트롤은 공중 보건 위험의 일환으로 수영장을 처리하기 위해 건물에 들어갈 수 있지만, 당국은 건물 소유주의 의견을 듣고 우려 사항이 해결되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하기 전에 수영장 등 위생문제를 야기할 수 있는 부분들의 해결을 촉구하고 있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