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 파크를 자주 찾는 가족들에게는 시즌 패스가 가격적으로 매우 효율적인 옵션일 수 있다. KTLA가 남가주 내 주요 테마 파크들의 시즌 패스 가격을 비교했다.
-식스 플래그 매직 마운틴
20여개의 코스터와 라이브 쇼, 다양한 음식도 판매하는 놀이공원인 식스 플래그 매직 마운틴 패스는 3종류가 있다. 가장 저렴한 패스는 89.99달러, 가장 비싼 패스는 다이아몬드 패스로 249.99달러다. 모든 시즌 패스 소지자는 연중 무제한 공원 입장과 무료 파킹이 가능하며 공원 내 음식 및 기념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넛츠 베리 팜
스누피와 찰리브라운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넛츠베리 팜 역시 3종류의 패스를 제공한다. 가장 저렴한 패스는 35달러의 이니셜 페이먼트 후 매달 10달러 또는 135달러며, 가격대 별로 블랙아웃 날짜들이 다르다. 두번째 높은 가격인 골드, 가장 비싼 플래티늄 패스는 넛츠 베리 팜의 워터파크인 넛츠 소크 시티 입장도 가능하며, 모든 패스 소지자는 공원 내 음식 및 물품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디즈니랜드 리조트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한 장소”인 디즈니랜드는 “매직 키”로 불리는 시즌 패스 4종류를 제공한다. 가격대가 비쌀 수록 음식 및 기념품 할인율과 라이드 탑승 시 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는 ‘지니 플러스’를 차등 제공하며 블랙아웃 날짜로 달라진다. 가장 저렴한 ‘이매진 키’는 남가주 주민들만 구입할 수 있으며 449달러, 가장 비싼 ‘인스파이어 키’는 1,599달러다. 가격이 높은 만큼 월 페이먼트 옵션이 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웃
해리포터부터 심슨까지 전세계 다양한 영화 속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헐리웃의 시즌 패스 가격은 남가주 주민들에겐 179달러, 타주 주민들에겐 219달러부터 시작한다. 4종류가 있으며 역시 할부로 지급할 수 있다. 모든 시즌 패스는 시티 워크의 샵들과 할로윈 호러 나잇 티켓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씨월드
동물들을 사랑한다면 자주 찾을 수 밖에 없는 샌디에고의 씨월드 시즌 패스는 월 12달러 50센트부터 시작한다. 가장 비싼 패스는 270달러, 또는 월 22달러 50센트. 모든 패스엔 무료 주차, 게스트 티켓, 음식 및 기념품 할인이 포함된다.
-레고랜드
레고랜드 역시 4종류의 시즌 패스가 있다. 실버패스는 170달러 99센트로 온라인에서만 구입할 수 있으며 연중 내내 레고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 골드, 실버, 엘리트 패스 모두 게스트 티켓을 제공하며 레고랜드 워터파크와 시라이프 수족관 관람도 포함된다.
<박성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