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관광개발이 6월 ‘여행 가는 달’을 맞이해 ‘트렌드 맞춤 기차 여행’ 상품을 ‘여행 가는 달’ 홈페이지 내 ‘6월엔, 여기로’ 카테고리에서 최대 60% 선착순 할인 판매한다.
‘쉼’ ‘원 포인트’ ‘레포츠’ ‘로컬리즘’ ‘체류형’ ‘미식 여행’ 등 올해 6대 여행 트렌드에 맞춘 상품들이다. 여행 일시가 모두 6월 중인 것을 제외하고, 지역, 키워드, 일정이 다양해 선택 폭이 넓다.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쉼 트렌드 관’에서는 ‘충청도 농부 아저씨네 놀러 가는 쉼이 있는 명상 여행'(충북 충주시·1박2일) ‘쉿, 말이 필요 없는 나 홀로 구례 여행'(전남 구례군/당일) 등을 내놓는다.
문화 예술 마니아를 위한 ‘원포인트 트렌드 관’에서는 ‘느린 걸음으로 즐기는 남원 아트 투어'(전북 남원시/당일) ‘클래식 선율이 흐르는 여름의 낭만, 평창 계촌 클래식 축제'(강원 평창군/당일)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섬, 고흥 나로 우주 센터 1박'(전남 고흥군/1박2일) ‘한국 산업의 헤리티지를 찾아 떠나는 울산 산업 투어'(울산/당일) 등을 준비한다.
도전과 스릴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레포츠 트렌드 관’에서는 ‘바람을 가르며 즐기는 레포츠 천국 나주'(전남 나주시/당일/카트) ‘2천년만에 열린 한반도 최초 고갯길 마의태자의 길을 걷다'(경북 문경시/당일/트레킹) 등을 마련한다.
의외의 매력을 가진 여행지를 소개하는 ‘로컬리즘 트렌드 관’에서는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고창에서의 특별한 하루'(전북 고창군/당일) ‘성인들의 발자취 따라 걷는 공주 성지 순례 여행'(충남 공주시/당일) ‘3대 신비를 찾아 떠나는 날 좀 보소 밀양 여행'(경남 밀양시/1박2일) ‘당신을 위한 소중한 사람의 초대 자연과 함께하는 팜 파티(Farm Party)(경남 양산시/당일) 등을 선보인다.
현지인처럼 살아 보는 ‘체류형 트렌드 관’은 ‘살아 봄 시골, 하동 체류 여행'(경남 하동군/2박3일) ‘일상이 여행이 되는 마을 경주 황촌 체류 여행'(경북 경주시/3박4일) 등을 제안한다.
숨은 맛집을 즐길 수 있는 ‘미식 여행 트렌드 관’은 ‘노 작가와 떠나는 노포의 모든 것 ‘찐’ 노포 테마 여행'(전남 목포시·신안군/1박2일 및 강원 태백시·충남 부여군·충북 보은군/당일) ‘건강을 찾아 ‘장수의 고장’ 순창에서 알아가는 미식 여행'(전북 순창군/당일) ‘빵빵하게 채워보는 빵지 순례길'(대전·대구/당일) 등으로 구성한다.
김시섭 코레일관광개발 대표이사는”올해 여행 트렌드에 맞춰 각양각색 프로그램으로 채워진 국내 기차 여행 상품을 KTX 이용료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된 가격에 만날 기회다”며 “여행 가는 달에 대한민국 구석구석 기차 로컬 여행을 꼭 즐겨보길 바란다”고 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