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트워스 지역 매체 포트워스 컬처맵(Fort Worth CultureMap)이 한식당 호야를 상세히 소개하는 기사를 보도했다.
이 보도에 따르면, 포트워스 다운타운 선댄스 스퀘어(Sundance Square)의 대표적인 한식당 ‘호야 코리안 키친(Hoya Korean Kitchen)’이 자리를 옮긴다. 기존 매장에서 불과 한 블럭 떨어진 곳으로 확장 이전하는 것이다.
호야는 현재 위치인 서 3번가 355번지(355 W. Third St.)에서 가까운 서 3번가 335번지(335 W. Third St.)로 이전한다. 이 자리는 과거 ‘피라냐 킬러 스시(Piranha Killer Sushi)’가 운영되던 공간으로, 새 매장은 기존보다 훨씬 넓다.
호야의 함상원 대표 함상원는 이전부터 이 자리를 눈여겨봐 왔다”며 “이전은 오래전부터 고려해온 일이었고, 이곳이 우리에게 좋은 새 둥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야는 2015년 ‘패스트 캐주얼’ 한식당으로 출발했다가 8년 전 현재 운영자인 함 대표가 인수해 테이블 서비스 중심의 정식 레스토랑으로 전환했다. 그동안 지역 미식가들과 다운타운 근무자들 사이에서 충성도 높은 단골층을 확보해왔다.
호야의 대표 메뉴는 돌솥비빔밥이다. 전통적인 한식이지만, 호야에서는 장어 테리야키처럼 포트워스에서 보기 힘든 색다른 옵션도 함께 제공해왔다. 만두, 한국식 치킨, 라면, 그리고 단백질과 밥, 샐러드, 만두, 오이김치를 담은 ‘콤보박스’도 인기 메뉴다.
함 대표는 새 매장에서 밑반찬을 더욱 강조할 계획이다. “반찬이 오히려 주인공이 되는 셈”이라며 “다 함께 나눠 먹는 구성이라 한국식 식사의 본질적인 커뮤니티 정서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바비큐 메뉴도 강화할 예정이다. 현재도 불고기, 갈비, 매운 돼지, 연어, 치킨 가츠 등 다양한 바비큐 플레이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더 다양한 한국식 구이 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재경 기자>
호야 코리안 키친(Hoya Korean Kitchen)
새 주소: 335 W. Third St., Fort Worth, TX